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맛있는 겨울 간식, 칼로리는 얼마일까?
2023. 1. 20. 13:00

여러분은 어떤 겨울 간식을 제일 좋아하나요? 겨울에는 붕어빵부터 호떡, 어묵, 고구마, 호빵 등 속을 든든하고 따듯하게 채워주는 간식들이 인기 만점이죠! 그런데 이 맛있는 겨울 간식들, 과연 몇 칼로리일까요?

 

붕어빵은 1(50g)에 약 120kcal, 3개만 먹어도 밥 한 공기 칼로리보다 높은 정도랍니다! 당 함량도 높아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먹지 않는 게 좋아요.

 

호떡은 1(75g)에 약 230kcal 이상을 자랑하는 엄청난 고열량 식품이에요! 기름에 지지는 조리 과정 때문에 지방 함량도 높답니다.

 

어묵 1(60g)는 약 100kcal로 다른 겨울 간식보단 칼로리가 낮지만, 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아 주의해야 하는데요. 특히 국물을 같이 먹는다면 나트륨을 과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군고구마는 100g당 약 180kcal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뛰어나 비교적 건강한 겨울 간식으로 손꼽혀요. 그렇지만 칼로리는 낮지 않기 때문에 유의해야 해요.

 

단팥을 넣은 호빵은 1(100g) 210kcal로 상당히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에요. 요즘은 단팥뿐만 아니라 다양한 내용물을 채운 호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저마다 칼로리가 천차만별이라 꼭 확인해봐야 한답니다.

 

맛깔나는 매력을 지닌 겨울 간식들! 하지만 칼로리가 높아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자칫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올해 겨울엔 살찌는 간식 대신 과일이나 채소를 자주 먹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