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헬스 산업의 성장! 덤벨 경제
2021. 10. 15. 18:11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부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경제 시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새로운 소비 시장, 덤벨 경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1. 덤벨 경제란?

덤벨 경제란 '아령(Dumbbell)'과 '경제'의 합성어로,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한 지출이 증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덤벨 경제는 삶의 질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집 안에서 운동을 즐기는 문화가 성장함에 따라 건강식품이나 운동용품, 기능성 의류 등 홈 트레이닝 관련 제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02. 덤벨 경제 성장 원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 운동량이 급격히 줄어들었는데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과 관련된 사업이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홈트'나 '홈짐' 등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트렌드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개인의 삶의 질 향상에 관심이 높은 '워라밸' 문화가 확대되면서 덤벨 경제의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03. 덤벨 경제의 주체

덤벨 경제 확산을 이끄는 주체는 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인데요. 자기표현의 욕구가 강해 운동에 몰두하는 경향이 높은 이 세대는 신체와 건강에 대한 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기며 일과 생활의 균형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이는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SNS를 통해 운동 관련 콘텐츠가 노출되면서 체력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심리적, 경제적 부담과 진입장벽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로 인해, 비대면 홈트 시장이 성장하게 되어 밀레니얼 세대뿐만 아니라 중년층을 비롯한 전 연령층이 건강과 체력관리를 위한 지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소비 시장, 덤벨 경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떨어진 체력, 운동과 함께 극복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