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도와줘요, 현대해상!]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자동차 이상 증상
2021. 4. 21. 15:37

어제까지만 해도 아무 문제없이 잘 달리던 자동차였는데, 오늘 운전을 해 보니 알 수 없는 냄새가 나는 것 같고, 이상한 소리도 나는 것 같은 경험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이런 자동차 이상 증상에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신 분들도 계시죠?

 

이런 자동차 이상 증상을 방치 할 경우 자칫 큰 사고로 번질 위험이 있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자동차 이상 증상이 바로 자동차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는 신호이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이상 증상에 대해 잘 모르셨던 분들 집중해주세요. 오늘은 자동차 이상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01 자동차 브레이크 소음

 

자동차 운행 중 감속이나 정지를 할 때 브레이크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바로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교체 신호입니다.

 

자동차 주행 여건에 따라 다르지만 브레이크 패드와 슈는 40,000~50,000km를 운행한 경우 또는 4년에 한 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브레이크는 자동차에서 매우 중요한 장치이기 때문에,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브레이크 정기 점검은 꼭꼭 필요하답니다.

 

02 울퉁불퉁한 지면에서 덜그럭거리는 소리

 

자동차가 울퉁불퉁한 도로를 달릴 때 덜그럭거리는 소리를 듣게 된다면 크게 자동차의 머플러 밴드 점검과 차량 하부 커버 점검을 떠올리면 됩니다. 차량의 머플러(소음기)를 고정시켜주는 머플러 밴드의 불량, 끊어짐, 파손이 발생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하부 커버가 진동으로 인해 나사가 느슨해져 빠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까운 정비소에 방문해서 차량 점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주행 중 고무가 타는 냄새

 

자동차 이상 증상은 냄새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동차 주행 중 갑자기 고무 타는 냄새가 난다면 엔진 옆에 있는 팬벨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노후된 자동차 팬벨트가 마모되거나 끊어지게 되면서 고무 타는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새로운 팬벨트로 교체를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이상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동차는 우리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이상 증상을 대수롭게 생각하고 넘기면 안 된답니다.리 몸의 이상 신호에 신경을 쓰는 것처럼 자동차의 이상 증상에도 항상 유의해 주세요!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 올게요~ 안전 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