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전문의와 함께 갑상선 암 알아보기 (건강 토크#1)
2019. 3. 25. 08:00


2016년 기준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전체 암 중 3(11.7%)를 차지할 정도로 발생률이 높은 갑상선 암! 갑상선 암의 경우 올바른 치료를 통해 대부분 완치 가능하고, 예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방심은 금물! 아무리 착한 암이라도 올바른 진단과 정확한 치료가 필요하겠죠. 오늘은 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의 암 전문의들이 알려주는 갑상선 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갑상선 암이란 크게 양성과 악성으로 나뉘는 갑상선에 생긴 혹 중 악성 결절을 말해요. 목 중앙 또는 측면 쪽으로 혹이 만져지는 경우, 갑상선 암으로 의심해 볼 수 있죠. 혹이 기도나 식도를 누르게 되고, 때문에 목소리가 쉬거나 음식을 삼킬 때 걸리는 느낌, 숨 쉴 때 불편함 등이 느껴질 수 있답니다. 특히, 갑상선 암은 남녀 발생률이 0.3 : 1로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죠.




갑상선 암은 전문 의료인과의 상담을 통해 조기에 올바른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갑상선 전문의들이 알려드리는 의료진 토크 내용을 통해 올바른 정보와 치료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이미지를 좌우로 슬라이드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0123




아래 이미지를 좌우로 슬라이드하여 갑상선 암 관련 질문과 답변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01




지금까지 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에 갑상선 암 전문의들이 알려주는 갑상선 암에 대해 살펴보았구요.  5월에는 산부인과학회에서 진행하는 여성질환도 오늘 소개해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시고, 현대해상과 더욱 건강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