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여름방학부터 취득 준비하면 좋은 대학 전공별 자격증!
2018. 6. 22. 08:00


손꼽아 기다리는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대외활, 계절학기, 여행 등으로 알찬 여름방학 계획을 세우다 보니 벌써부터 설레죠~ 이번 여름방학부터는 자기 계발과 빠른 취업을 도와줄 자격증 취득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여름방학에 취득 준비하기 좋은 대학 전공별 자격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공인회계사 자격증


회계법인이나 증권사 등에 취업할 때 도움이 되는 자격증인데요. 회계사무소를 개업하거나 개인 또는 기업의 컨설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증이죠


토익,토플, 텍스 등의 영어공인인증 시험 성적을 기준 이상 받으면 1차 영어과목 시험을 대체할 수 있다고 해요. 각 종류마다 응시 및 합격에 필요한 점수가 다르기 다른데요. 자세한 시험제도의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공인회계사 자격증 시험 제도 확인하기 (https://goo.gl/wUMCE1)



손해사정사 자격증


손해사정사는 보험 관련 전문 직종 중 하나인데요. 보험 사고의 조사와 정산 업무를 담당한답니다. 갈수록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보험 약관으로 인해 손해사정사가 인기 있는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죠.


손해사정사 자격 시험의 경우 재물, 차량, 신체 등 업무 영역에 따라 과목이 구분되어 진행됩니다. 별도의 응시자격은 없으나, 2차 시험에서는 재물 과목에서 회계원리를 다루기 때문에 경영, 경제 계열의 학생들이 응시하는 경우가 많죠.

자세한 시험제도 및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손해사정사 자격증 시험 제도 확인하기 (https://goo.gl/gjcjzy)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최근에는 대부분의 업무가 전산 회계 프로그램을 통해 처리되는데요~ 관련 직종으로 빠른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죠!


전산세무회계시험을 통해 전산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부가세신고, 원천세신고, 법인 세무조정 등 세무 실무처리능력을 측정 평가하는 시험이랍니다. 전산 세무 1,2급 과 전산 회계 1,2급으로 구분되어있는 국가공인 시험이랍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시험 제도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시험 제도 확인하기 (http://license.kacpta.or.kr/)




공인노무사 자격증


공인노무사 자격증의 경우에는 인사 직무나 노무법인으로 취업을 준비할 때 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죠! 1차 시험에 비해 확연히 높아지는 2차 시험의 난이도로 평균 준비 기간이 2-3년 정도 된다고 해요.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이지만, 취득 후에는 정년 없이 활동할 수 있고, 기업 인사팀으로  빠른 취업이 보장된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해보세요~


▶ 공인노무사 자격증 시험 제도 확인하기 (http://edu.kcplaa.or.kr/insiter.php?design_file=76147.php)



사회조사분석사 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 자격증은 다양한 사회 정보들을 조사하여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수집하는 전문성을 확인하는 자격증인데요. 마케팅 또는 리서치, 통계 분야의 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통계직 공무원으로 취업을 희망한다면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사회조사분석사 자격증 시험 제도 확인하기 (http://sa.stat.or.kr/itd/home.jsp)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회복지학 전공이라면 꼭 취득해야 하는 필수 자격증인 사회복지사 자격증! 기업 사회공헌 팀, 지역 아동, 청소년 지원 센터와 사회복지관, 보건 관련 기관 등으로 취업 영역이 확대되어감에 따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격증인데요~  앞으로 사회복지직 공무원 인력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시험 제도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사회복시자 자격증 시험제도 확인하기 (https://goo.gl/95x2RW)



모든 계열의 대학생들이 공통적으로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도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학 자격증

토익 스피킹, 토스, 토플, 오픽 등의 공인인증 어학 시험 점수는 필수 대학 졸업 요건일 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기본 자격증이기도 하죠.


② OA(사무동화 능력) 관련 자격증

또한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ITQ, MOS 등은 사무직을 희망하는 대학생이라면 꼭 취득해야 하는 필수 OA관련 자격증입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는 공기업과 공무원 취업 시 가산점으로 작용되는 혜택으로 아주 인기가 높은 자격증인데요. 최근에는 많은 기업들에서 입사 및 승진을 위해 요구하는 자격증 중 하나라고 해요.


지금까지 이번 여름방학부터 취득 준비를 시작해보면 좋은 대학 전공별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나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여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