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야구 응원 문화!
2018. 3. 12. 08:00


2018년도 어김 없이 프로야구 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324일부터 개막하는 2018 KBO리그는 작년보다 일주일이나 빠르게 열린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야구 시즌을 손꼽아 기다리는 팬 뿐만 아니라 야구장에서 데이트와 가족 나들이를 즐기는 분들이 참 많아졌는데요 . 알고 보면 야구가 더욱 재미있어 지는 구단 별 야구 응원 문화를 함께 살펴볼게요.



롯데 자이언츠

야구 응원 문화 하면 가장 먼저 롯데  자이언츠가 떠오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롯데  자이언츠 응원법의 트레이드 마크인 주황색 비닐봉지와 신문지 수술 때문이 아닐까 해요~


주황색 비닐봉지에 풍선처럼 공기를 불어넣어 머리에 쓰고, 신문지를 활용한 수술을 흔들며 응원하는 것이 특징이죠이러한 독특한 롯데  자이언츠만의 응원문화는 초기 롯데 구단측에서 관중들에게 경기가 끝난 후 쓰레기를 담아갈 수 있도록 쓰레기 봉투를 나눠주었는데, 이 때 몇몇 관중들이 머리에 쓰던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신문지로 만드는 수술의 경우 최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닐 소재로 제작하여 판매한다고 합니다~


롯데 자이언츠만의  견제응원법도 빼놓을 수 없죠! ‘임마에서 유래한 !’ 라는 견제응원은 상대팀 투수에게 위압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LG 트윈스

LG 트윈스도 신나는 응원문화로 유명한데요. 귀여운 손가락 응원도구를 통해 검지 손가락을 교차하는 손가락 하이 파이브를 한다고 해요!


또 상대 투수가 견제구를 던지면 , , 앞으로 던져라~!” 라며 견제 응원을 하기도 한답니다. 동시에 선취점이나 동점을 얻거나 역전한 직후에는  “LG없이 못 살아라는 노래를 부르며 응원에 박차를 가한다고 해요!


기아 타이거즈

기아 타이거즈는 광주가 연고지답게 전라도를 떠올릴 수 있는 목포의 눈물, 남행열차를 응원가로 활용하는데요!  아야~아야~ 새것다잉!” 라고 전라도 사투리로 상대팀 투수에게 야유를 보내며 견제응원을 한답니다~


한화 이글스

한와 이글스는 다양한 CF송 패러디를 통해 선수 응원가를 만들어 부른답니다. 또 상대 투수를 견제하기 위해 뭐여~뭐여!뭐여! 야야 쪽팔린다야하는 견제 응원과 한화팀 주자가 도루할 때에는 빰밤바 바밤 빠바밤 뛰어!” 하면서 상대편을 긴장시키기도 하죠.


삼성 라이온즈

최강삼성을 연호하는 환희 응원가가 유명한 삼성 라이온즈! 1회 말 공격 시에 나오는 대표 응원가로 삼진 또는 아웃을 잡을 때 소명의 빠이빠이야가 흘러나오기도 하죠. 또 견제 응원 법으로는 발소리를 쿵쿵거리며 경상도 사투리로 마을래! 마을래! 고마해라!” 이라고 한답니다~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는 연고지가 항구의 도시, 인천답게 파도타기 응원과 뱃고동 소리를 활용한 응원 법을 보여주는데요! 연안부두 노래에 맞춰 막대에서 불꽃이 타오르는 스파클라를 흔든다고 합니다. 특히, SK와이번스의 홈구장인 문학 야구장에서는 구장에서 바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도록 바베큐존을 설치하여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넥센 히어로즈

넥센 히어로즈는 턱돌이라는 마스코트의 퍼포먼스가 두드러지는데요~ 응원  퍼포먼스는 물론 선수들 몸 풀어주기, 쓰레기 줍기 등도 도맡아 한다고 해요.

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는 우리나라 최초의 야구팀인 만큼  팬 층이 두터운데요. 특히 여성들과 유명 연예인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20여 가지의 팀 응원가와 선수별 등장곡이 있는데요. Bravo, My Life 응원가의 경우 8회초 공수교대시간에 휴대폰 플래쉬를 켜고 응원가를 부르고, 큰득점이나 경기 승리 했을때는 율동과 함께 승리를 위하여를 부른다고해요.


NC 다이노스

NC소프트가 구단주인만큼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는 매우 귀엽고 다양한 모습을 통해 팬들의 호응도를 높이고 있기도 하답니다.  응원도구로는 단디봉이라 불리고 있는 다이노스틱이 있는데요~ 공룡캐릭터를 스틱으로 만들어서 타팀팬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해요.


KT 위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팀은 2013년 창단한 KT 위즈입니다^^ 창단한지 얼마 안되다 보니 응원문화는 잡아가는 과정인것 같아요. 홈구장인 KT위즈파크에서는 8월 주말 경기마다 야구도보고, 물놀이도 즐길수 있는 '5G 워터페스티벌'를 개최하고 있는데 인기 만점 이라고 해요!




지금까지 다양한 구단 별 응원문화를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야구는 보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같은 팀 팬들과 함께 응원을 통해 소통의 재미를 더하기도 하죠~ 현대해상이 소개해드린 구단 별 응원법을 통해 올해는 더욱 즐거운 2018 KBO리그 야구 관람이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