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가장 창의적인 영역 중 하나로 손꼽히는 광고!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얻고 소비를 하는 요즘 시대에는 전통적인 광고 영역보다 온라인 배너 광고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에서도 온라인 배너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청년들의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를 모집하고자 <Hi 청년, 온라인 배너 공모전>을 마련했습니다.
우리가 온라인으로 정보를 찾고자 할 때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웹페이지가 바로 포털 사이트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당연히 온라인 배너 광고 영역도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광고의 모양이 마치 현수막처럼 생겼다고 해서 배너(banner)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지요.
포털 사이트 배너도 종류가 무척 다양한데요. 위치별, 섹션별, 형태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대표적인 온라인 배너라면 바로 포털 사이트 메인 화면의 상단에 위치한 배너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한 번쯤은 시선을 주는 영역이기에 대개 광고 단가도 가장 비싸고 효과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 메인화면 상단 배너 예시]
이번에 현대해상에서 진행하는 공모전도 포털 사이트 메인 화면 상단영역의 광고를 기준으로 접수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배너 광고를 하는 목적은 TV광고나 신문/잡지 광고, 옥외 광고와는 조금 다릅니다. 그건 바로 광고를 클릭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이지요. 일방적으로 홍보 내용을 보여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배너 광고를 클릭해서 연결된 홈페이지의 내용을 확인하고 나아가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해상도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배너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온라인 배너 광고는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이 그 광고에 반응했는지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의 성패를 곧바로 숫자로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이지요. 그만큼 매순간 소비자의 마음과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눈이 중요합니다. 짧은 시간 눈으로 스쳐가는 배너에 반응을 보인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그럼 그동안 현대해상 다이렉트에서 실제로 포털 사이트에 걸었던 배너 광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과연 이중에 여러분이 기억나거나 관심을 가졌던 배너가 있으신가요?
[배너 이미지]
어떠신가요? 여러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남다른 감각을 바탕으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배너 광고 제작에 참여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시나요? 여러분이 직접 만든 광고가 실제 포털 사이트에 걸려 있는 상상만으로도 설레지 않으시나요?
<Hi 청년, 온라인 배너 공모전>에 지금 도전하세요! 오는 5월 21일까지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
우리가 심은 나무, 지구를 이렇게 살립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환경실천 (0) | 2017.05.16 |
---|---|
[틔움교실] 틔움교실 아이들과 함께한 즐거운 어린이날 행사 (0) | 2017.05.11 |
엄선된 하이플래너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명장 컨설턴트 제도를 소개합니다 (1) | 2017.04.25 |
자동차보험, 이제 공인인증서 없이 가입하세요! (0) | 2017.04.11 |
<마음bot> ‘소방관’편 + 하이카다이렉트 ‘밀당’편 제작후기 (2) | 2017.03.10 |
마음, 인간이 가진 가장 큰 힘 기업PR 캠페인 <마음봇>편 제작후기 (9) | 2017.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