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혼자 떠나는 여행! 추천 여행지
2017. 3. 17.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최근에는 혼술, 혼밥, 혼자 할 수 있는 취미 등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는 나홀로족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여행하기 좋은 봄을 맞이하여, 혼자 떠나는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혼자서 떠나기 좋은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늘어나는 나홀로 여행족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여행은 누군가와 함께 가는 것이라는 인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혼자 여행을 가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데요. 혼자서 여행을 떠나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계획할 수 있고, 여행 중이라도 언제든지 일정을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특히, 평소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도 혼자 휴가를 보내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른 사람들에게 구애받지 않고 느긋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혼자 여행을 떠나는 혼행족은 5년 전에 비해 5배나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머리를 식히면서 여유를 가져보고 싶으신 분들은 혼자만의 여행을 계획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추천 여행지! 맛과 멋이 있는 전주


국내에서 혼자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으로는 전주를 추천해 드릴게요. 전주는 여행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맛집 탐방을 즐기기에도 좋고, 멀지 않은 거리에 볼거리도 많이 모여있기 때문에 혼자 여행을 즐기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우선, 전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유명 먹거리! 전주 비빔밥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주 초코파이를 빼놓을 수 없겠죠! 뿐만 아니라 고로케, 츄러스, 문어꼬치 등 길거리 음식도 유명한데요. 본격적인 맛집 여행을 할 계획이라면 전주 야시장에 가셔서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주 야시장은 매주 금~토요일 저녁 6시부터 11시까지 열리니 참고하세요!


전주는 먹거리도 많지만 볼거리도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한옥마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에 숙소를 예약하면 한옥에서의 이색적인 하룻밤을 즐기실 수도 있답니다. 이밖에도 전주에서 꼭 들러야 하는 곳 중의 하나인 전동성당이나, 조용히 산책하며 사색을 즐기기 좋은 덕진공원도 추천해 드립니다.




혼행족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 오사카


일본의 오사카는 혼행족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시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거리도 멀지 않고 치안도 비교적 안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오사카는 교통이 편리해 교토 등 주변 지역도 함께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오사카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장소는 역시 도톤보리인데요. 일본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오사카를 찾는 전세계 여행객이 꼭 한번은 찾는 장소랍니다. 대형 백화점이 있어 쇼핑을 즐기기 좋으면서도, 일본 특유이 분위기가 있는 다양한 노점과 상점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한, 오사카를 찾는 분들이라면 주변 도시인 교토도 한번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천년의 도시라는 별명이 있는 교토는 청수사, 금각사, 은각사, 가온거리 등 옛 일본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날씨가 포근해져서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요즘! 여행이 생각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올해는 혼자서 여행을 떠나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여행지 이외에도 혼자 떠나기 좋은 여행지를 알고 계신다면 댓글로 많은 추천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