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대인 관계의 복병! 입 냄새 해결하기
2017. 2. 2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직장 생활을 할 때 아무리 인상이 좋다고 해도 입냄새가 심하다면 이미지가 안 좋아지기 마련이죠. 오늘은 하이현과 함께 입 냄새의 원인과 제거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 냄새의 원인


입 냄새의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입 안에 상처나 염증에 의한 감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니를 발치한 경우에도 입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입 안 상태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입 안의 상태 뿐만 아니라 병이 있는 경우에도 입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도염을 자주 앓는 경우에는 편도와라고 하는 작은 구멍이 커지며 이 곳에 음식물 찌꺼기가 쌓여 입 냄새가 날 수 있고,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식도를 통해 역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의 경우 역류성 식도염을 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겠죠.



입 냄새 해결하기


병으로 인한 입 냄새의 경우에는 병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에는 위산 분비 억제제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고, 평소에도 흡연이나 음주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양배추 등의 채소나 과일을 많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병으로 인한 입 냄새가 아닌 경우에는 대부분 올바른 칫솔질을 통해 입 냄새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칫솔질을 할 때에는 치아의 표면만 닦아 내는 것이 아니라 치아와 치아의 사이, 잇몸과 치아의 사이 등을 구석구석 닦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혀나 혀 뿌리에 남아 있는 음식물도 신경 써서 닦아 주시면 좋겠죠. 칫솔질 만으로는 입 안의 모든 이물질을 닦아 내기 힘들기 때문에 평소 치실이나 치간 칫솔, 혀 세정기 등을 함께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된답니다.



입 냄새 예방법


입 냄새는 평소 습관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입 냄새가 많이 신경 쓰인다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올리브 유 한 컵을 머금고 가글을 하는 오일 가글링을 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경우에도 케톤이라는 물질이 생겨 입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경우에도 적당한 식단 조절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평소 입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녹차나 석류 등을 우려 낸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흡연은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인 관계에 있어 많이 신경이 쓰일 수 있는 입 냄새! 좋은 습관을 통해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생활 습관부터 바꿔 나가면서 입 냄새 관리에 신경 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