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여름에 보면 더 재미있는 공포 영화 추천!
2016. 8. 1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요즘 더운 날씨로 인해 잠 못이루는 분들이 많으시죠?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이것! 바로 공포영화인데요. 오늘은 하이현이 여름에 보면 더 재미있는 공포영화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포영화가 생각나는 무더운 밤에 취향대로 골라보시면서 시원한 여름밤을 보내시면 어떨까요? ^^





전쟁 상황에서의 심리적인 공포를 다룬 영화, '알포인트'


2004년에 개봉했던 영화, 알포인트는 1970년대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영화는 나침반이 통하지 않는 지역인 로미오 포인트(R-포인트)로 실종된 전우들을 찾으러 가는 7일간의 작전 과정에서 그려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알포인트(R-Point, 2004)


알포인트는 한국 공포 영화 중에서도 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수작인데요. 그 이유는 갑자기 귀신이 튀어나와 놀라게 하는 방식의 전형적인 공포물의 틀을 벗어나, 가슴을 조여오는 듯한 심리적인 압박으로 공포를 자아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공포 영화 중 명작으로 꼽히는 알포인트! 아직 못 보셨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엑소시즘 영화, '컨저링'


한국의 공포영화가 주로 '귀신'이라는 소재를 통해 공포를 만들어낸다면, 미국의 경우엔 '엑소시즘'이라는 범주의 공포물이 공포 영화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빙의 현상'이나 '악령 퇴치'를 주 소재로 다루는 영화를 엑소시즘 영화라고 하는데요. 최근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영화 '곡성'도 엑소시즘 영화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컨저링(The Conjuring, 2013)

역대 공포 영화 개봉 성적 1위라고 하는 컨저링 또한 엑소시즘을 다루고 있는 영화인데요. 악령이 깃든 집으로 한 가족이 이사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며, 악령이 조금씩 가족들의 삶에 스며드는 모습을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실제로 이 집에 살았던 가족과 엑소시즘에 참여했던 악마연구자인 워렌 부부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더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일상적인 소재를 통해 공포를 만들어낸 영화, '착신아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착신아리인데요. 무섭기로 소문난 일본 영화 중에서도 특히 인기를 끌었던 영화입니다. 영화 '착신아리'가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휴대폰'이라는, 어찌 보면 현대인들에게 가장 밀접한 소재를 죽음의 바이러스가 전달 되는 매개체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착신아리(One Missed Call, 2003)


한 때는 영화 '착신아리' 속 죽음의 벨소리가 많은 사람들의 벨소리이기도 했을 만큼 인기가 있었는데요. '죽음의 메시지를 받은 사람은 모두 죽는다.'라는 설정으로, 정해진 타깃 없이 누구나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무서운 공포를 만들어내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이현이 추천해드리는 공포 웹툰!

영화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공포 웹툰을 즐겨보세요!


2011 미스터리 단편

네이버 웹툰 작가들이 매주 한 편씩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인기 작품으로는 '옥수역 귀신'이 있습니다.


미스테리호러지하철

지하철이라는 일상의 소재를 배경으로, 그곳에서 벌어지는 연쇄 자살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깜짝 깜짝 놀래 키는 공포가 아닌, 미스테리를 풀어나가는 과정을 통해 공포감을 조성합니다.


지금까지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공포 영화와 공포 웹툰들! 어떠셨나요? 더위를 참기 힘든 여름 밤, 등골 오싹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공포물들인데요.^^ 가족들과, 혹은 연인과 함께 감상하시면서 한 여름 밤의 재미난 추억 만드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