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직장인의 이색 취미! 사격 배워보기
2016. 3. 2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어떤 취미를 즐기고 계신가요? 오늘은 스트레스를 확~ 풀어주는 이색 취미! 사격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격은 남자 분들에게는 군대의 추억을 살려주고, 여성 분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는 재미있는 취미인데요. 안전에만 주의한다면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격을 배워보자


사격은 무엇보다 집중력과 순발력을 길러주는 스포츠입니다. 나만의 과녁에 집중을 하고 호흡을 조절하면서 사격을 하다 보면 생각보다 시간이 훌쩍 지나있기도 한데요. 집중력에도 도움이 되지만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본인의 기록을 경신하다 보면 성취감도 든답니다!



사격은 안전에만 주의한다면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임에도 많이 알려져 있기 않은 종목인데요. 집에서 가까운 사격장을 찾아보시고 즐겁게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사격장으로는 서울 목동 운동장에 위치한 목동 사격장,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경기도종합사격장이나 제주도의 대유랜드 등이 있습니다.



스포츠로 즐기는 사격의 종류


취미로 즐기는 스포츠 사격은 크게 클레이 사격, 권총 사격, 실내 사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클레이 사격은 쉽게 설명하면 샷건으로 날아가는 원반을 맞추는 사격입니다. 샷건을 사용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생각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클레이 사격은 트랩과 스키트로 분류되는데요. 트랩은 원거리 사격 방식으로 비행 방향을 예측할 수 없는 표적을 맞추는 종목입니다. 스키트는 비교적 근거리에서 사격을 하며 좌우에서 번갈아 나오거나, 동시에 날아오르는 표적을 맞추는 사격방식입니다. 초보들의 경우에는 정식 종목은 아니지만 아메리칸 트랩 방식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권총이나 공기소총 사격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표적을 맞추는 방식입니다. 권총의 경우에는 표적지와의 거리를 5m, 15m, 25m 중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실내사격의 경우에는 10m 공기소총 사격, 25m 화약총 사격, 50m 화약총 사격, 10m 런닝 타깃으로 나뉘어 집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취미로 즐기는 사격은 무엇보다 안전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특히 실제 목숨과도 직결 될 수 있는 총을 사용하는 스포츠이니 더욱 안전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군대에서나 다른 곳에서 총을 다뤄본 적이 있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안전 요원의 도움을 받고 사격을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이현이 알려드리는 사격장 안전 수칙


1. 사격장에서는 절대 정숙해야 한다. 

2. 총을 들고 장난을 하지 않으며, 항상 안전 요원의 지시에 따릅니다.

3. 어떠한 경우에도 절대로 사람에게 총구를 겨누지 않습니다.

4. 총을 들고 이동을 해야 할 때는 공중을 향하게 합니다.

5. 사격 중 이상이 생길 때에는 총을 그 자리에 내려놓고 안전 요원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6. 실탄은 분리 휴대하며 사선 이외의 장소에서 장전하지 않습니다.

7. 사격이 끝난 후에는 약실에 실탄이 남아 있지 않은지 안전하게 검사한다. 



하이현과 알아본 직장인 이색 취미! 사격편 재미있게 보셨나요? 안전하게만 즐긴다면 무엇보다도 재미있는 취미로 사격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트 코스로 찾는 연인들도 많다고 하니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함께 사격장을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