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 차 추천
2015. 10. 1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저는 요즘 조금씩 쌀쌀해지는 날씨로 인해 감기에 걸렸답니다! ㅠ0ㅠ 그래서 얼마 전부터 따뜻한 국물 요리나 차를 즐겨 먹기 시작했어요.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일교차가 큰 계절인 만큼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한답니다! 오늘은 하이현이 즐겨 마시는 건강 차를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항암효과가 뛰어난 '그라비올라 차'


열대지역에서 약물작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그라비올라는 천연항암제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그라비올라에 포함된 ‘아세토게닌’이라는 성분은 암세포만 골라 사멸하는 놀라운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성인여드름,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끓여 먹는 용도의 그라비올라 건잎을 구매할 때는 잎이 크고, 잎 상태가 잘 보존되어 있고, 포장 상태가 좋은 것을 고르세요. 최근 시중에도 관련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직접 묘목을 키우는 가정도 있다고 하는데요. 단, 임산부와 저혈압인 사람은 복용하지 말라고 하니 유의해서 마셔야 한답니다!



감기 예방엔 '국화 차'

 

요근래 꽃집 앞에 있는 국화꽃을 보고 '가을이 왔구나'라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요.^^ 국화는 9월부터 11월에 피는, 가을을 대표하는 꽃이랍니다. 비타민 성분뿐만 아니라 지방간 예방에 좋은 ‘콜린’, 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로 쓰이는 ‘아데닌’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국화차의 효능으로 온몸을 따뜻하게 해준답니다. 특히, 국화차는 몸에 열이 많은 분이거나 혹은 몸이 찬 사람들의 열을 효과적으로 조절해준다고 해요~ 또한, 국화차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능을 갖고 있어 숙취 해소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기 전이나 후에 국화차를 마셔주면 좋다고 하니 술자리 가기 전 또는 술 마신 다음 날에 한 잔씩 드시는 것도 좋겠네요~!^^



기관지와 호흡기에 좋은 '배도라지차'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사무실에도 기침하는 분들이 늘었더라고요. 배도라지차는 감기로 인한 기침 인후 통증을 감소시켜주고 폐를 강화해주며 가래를 삭이는 데에도 좋은 역할을 한답니다. 또한, 입과 혀에 생긴 종기의 통증도 가라앉혀주며 음식의 소화를 돕고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만능차인데요! 배도라지차에 단맛을 더하고 싶을 땐 꿀을 약간 타서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저 하이현도 평소에 배도라지차를 자주 마시니 여러분도 한 번 드셔 보세요~ 요새는 인터넷에서 핸드메이드 배도라지청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 이번 가을에 배도라지차로 건강도 챙겨보세요.

 


지금까지 하이현과 함께 가을맞이 건강차를 알아보았는데요! 그라비올라, 국화, 배도라지차 말고도 정말 좋은 차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따뜻한 건강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우리 모두 건강차 마시는 습관으로 건강해지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