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주차장 스트레스의 주범! 문콕테러 사고 방지하기
2015. 9. 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요즘 뉴스에서 이른바 ‘문콕테러’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문콕테러’란 주차장에서 차를 주차하고 문을 열 때 옆 차의 문을 콕 찍는다고 해서 생긴 별칭입니다. 별 게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찍힌 문 때문에 문짝을 바꿀 수도 없고, 그렇다고 그대로 두자니 보기에 좋지 않아서 차주의 입장에서는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문콕 사고는 왜 발생하게 되고, 예방할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문콕 사고는 왜 생기는 걸까요?


그럼 먼저 문콕 사고는 왜 이렇게 이슈가 되고 있을까요? 현대해상에서 최근 5년 동안의 자료를 조사해 본 결과 주차차량 중 문콕 흔적의 비율은 31%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3대 중 1대가 문콕 사고를 겪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콕 사고로 보험처리가 된 건은 최근 5년간 2배로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보험업계 전체 기준으로 한해 문콕 사고로 지급된 보험금 규모도 13억 5천만 원 수준으로 생각보다 많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문콕 사고가 계속해서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5년 전의 기준으로 주차장의 규격이 정해지다 보니 큰 차가 많아지는 요즘에는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는 의견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5년 현재 전체 차량중 중형과 대형 차량의 합산 비율은 85.2%를 차지할 정도로 압도적인 수치인데요! 현실적으로 주차장을 늘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주차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콕 사고는 운전자들끼리 서로 배려하고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문콕 사고를 방지하는 방법


급하게 주차를 할 때나 신경을 크게 쓰지 않는 경우에 주차라인에서 한쪽으로 크게 치우치게 차를 세우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양 옆의 주차 공간이 작아지기 때문에 문콕 사고가 발생하기가 쉽습니다. 최대한 양 옆으로 주차공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차를 세운 다음에도 문을 열고 닫을 때도 조심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특히 아이들이 있는 경우 문을 크게 열고 닫다가 문콕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문콕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자동차 용품들도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요즘 많이 사용하는 인기 아이템은 자동차 문에 부착하는 스폰지가 있답니다~^^ 요새는 파란색 투박한 모양이 싫으신 분들은 천사 날개 모양, 캐릭터 등 종류도 다양하니 취향에 따라 골라서 부착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인이 주의를 하더라도 차를 세워놓은 사이 문콕 사고를 당하면 너무 속상하겠지요. 이런 분들을 위해 문콕 사고 방지용 보호대도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차를 할 때만 문 옆에 부착을 하면 옆차가 문을 세게 열더라도 문콕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차에 소질이 없으신 분들은 이전에 소개해드린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하이현문콕 사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운전을 하거나 주차를 할 때나 언제나 가장 중요한 것은 배려인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나부터 조심하면 서로 기분 상할 일이 없겠죠^^ 여러분 모두 안전 운전, 안전 주차하시길 바랄게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