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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나들이를 위한 '건강 도시락 레시피'
2013. 6. 28. 08:31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장마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지난 주말은 날씨가 참 좋았죠? 이번 주말에도 비 소식이 없다고 하니,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계획해 보면 어떨까요? :)


그러고보니 나들이에는 도시락이 빠질 수 없겠습니다. 도시락 쉐프를 선언한 하이현이 여러분을 위해 좋은 도시락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실.. 요리에 영 꽝이라...;; 그래서 유명한 요리블로거 한 분께 SOS 요청을 했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금별맘'님! 금별맘님은 가족들의 건강까지 생각해서 메뉴를 제안해 주셨는데요.(역시 전문가다운 아우라가 +_+) 바로바로 칼로리 낮고 단백질 풍부하기로 유명한 두부와 항암치료에 효과적인 토마토를 이용한 건강 도시락이랍니다. :)

특히, 나들이에 들고가기 좋도록 간단하면서도 먹기 편한 사이드메뉴와 음료까지 삼단콤보로 준비했다는데요. 지금부터 '가족 나들이를 위한 건강 도시락 레시피' 공개합니다 :)



안녕하세요 금별맘입니다. 화창한 날씨에 주말 나들이 계획 세우는 분들 많으시죠? 더운 날씨에 아빠 엄마는 힘이 들지만, 아이들은 뭘 아나요? 덥건 춥건 나가 노는 걸 그저 좋아하니 체력의 한계를 느끼는 요즘이랍니다. ㅎㅎ 화창한 날씨, 주말 나들이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도시락 아니겠습니까!!! 더 즐거운 나들이를 위해서, 그리고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님의 요청으로 나들이 도시락을 준비해 봤는데요. 오늘 보여 드릴 음식은 간단하지만 맛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더 좋은 나들이 도시락이랍니다.



바로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고 항암효과에도 뛰어난 제철 과일인 토마토로 푸짐한 샌드위치와 주스, 그리고 샐러드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여기에 두부 마요네즈를 활용해 더욱 건강한 나들이 도시락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흔히 샌드위치의 스프레드로 준비하는 마요네즈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음식이라 먹으면서도 가족들 건강을 늘 걱정하곤 했는데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킬 무언가 없을까 고민하다 단백질 풍부한 두부를 활용해 만들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나들이 도시락 한번 만들어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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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두부 200g(2/3모), 통깨 1 tbsp, 두유 2 tbsp, 올리고당 1tbsp, 레몬즙 1/2 tbsp, 소금 약간을 준비합니다. 두부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소금 한 꼬집 넣은 물에 데쳐주세요. 물기를 뺀 두부를 믹서에 넣고 통깨, 두유, 올리고당, 레몬즙, 소금 약간과 함께 갈아주세요. 이렇게 하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고~소한 두부 마요네즈가 완성됩니다:) 간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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샐러드 재료는 기호에 따라 준비하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양상추 2장을 적당한 크기로 찢고, 샐러드 채소는 반 줌 정도와 방울토마토 6~7개 정도로 만들었답니다. 준비한 재료는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 주신 후 적당한 용기에 담아 주세요. 드레싱은 바로 뿌리지 않고 따로 담아 샐러드가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아삭한 샐러드를 먹기 위해 드레싱 용기는 꼭~ 준비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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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 호밀빵과 치커리 한 줌, 양파 1/2개, 슬라이스 치즈 2장, 슬라이스 햄 2장, 토마토 1개를 준비합니다. 곡물 호밀빵 위에 미리 만들어 놓은 두부마요네즈를 고루 펴 발라주세요. 그 위에 치커리 - 햄 - 치즈 - 토마토 - 양파의 순서로 올려 빵을 덮으면 간단하지만,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금별맘의 요리팁! 샌드위치를 준비할 땐

- 양파는 썰어 놓은 후 미리 찬물에 담갔다 빼면 매운맛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 샌드위치를 준비할 땐 안에 들어가는 채소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셔야 눅눅하지 않은 샌드위치를 즐기실 수 있어요. 두부 마요네즈를 바르는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인데요. 빵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해 준답니다.




나들이 도시락에 음료는 필수죠? 몸에 좋지 않은 탄산음료 대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토마토 주스를 준비했어요. 샌드위치와 샐러드 만들고 남은 토마토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우선 토마토는 열 십자로 칼집을 내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껍질을 벗겨 내 주세요. (그래야 부드러운 토마토주스가 완성된답니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에 넣은 뒤 기호에 따라 요구르트 등을 첨가해 같이 갈아주시면 간단하지만, 영양가는 풍부한~ 건강 주스가 완성됩니다. 전날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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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만들어 냈지만, 가족 건강에 심혈을 기울인 나들이 도시락~ 어떠신가요?^^ 금방이라도 나들이 떠나고 싶지 않으세요?
면역력 강화와 다이어트에도 좋은 두부마요네즈 호밀빵 샌드위치 도시락 준비해서 가족과 함께 나들이 꼭 다녀오세요~!





여기까지! 금별맘님이 소개해주신 나들이 건강 도시락 레시피였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샌드위치를 보니 도시락 쉐프를 선언한;; 하이현도 금세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건강한 나들이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