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벚꽃 사진 예쁘게 찍는 꿀팁!
2023. 3. 24. 13:00

 

어느덧 화사한 벚꽃이 피는 시기가 다가왔는데요. 한철 잠깐 볼 수 있는 풍경인 만큼 꼭 놓치지 않고 벚꽃의 아름다움을 즐겨야 하겠죠? 즐거운 벚꽃 나들이를 떠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예쁜 벚꽃 사진을 찍어보세요!

 

역광 촬영하기

 

벚꽃을 아름답게 찍는 가장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은 바로 역광을 활용하는 거예요. 태양광을 벚꽃의 뒤쪽에 놓이도록 하여 반짝이고 몽환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아래에서 위로 벚꽃을 올려다보는 위치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켜고, 꽃에 초점을 맞춘 후 노출을 적절히 올려 촬영해 보세요!

 

대비 색상 활용하기

 

벚꽃 사진을 더 환하고 선명하게 촬영하고 싶다면 색상의 대비를 활용해 보세요! 벚꽃과 함께 파란 하늘이나 갈색 담장을 한 화면에 담으면 벚꽃의 하얀 분홍빛을 더 강하게 드러낼 수 있어요.

 

카메라 노출 높이기

 

카메라 노출을 높이면 벚꽃 사진이 아주 화사하게 밝은 느낌이 든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카메라 화면에서 한 점을 터치해 길게 누르면 초점을 맞출 수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터치한 손을 떼지 않고 위로 밀면 노출을 올릴 수 있어요! 반대로 아래로 내리면 노출이 줄어든답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꽃을 섬세하게 촬영하고 싶을 때 노출을 올리면 효과적이에요.

 

아웃 포커스 활용하기

 

아웃포커스는 배경을 흐릿하게 하고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기법으로, 몽환적이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활용되어요. 전경의 벚꽃에 초점을 맞추고 배경은 초점을 벗어나기 때문에 벚꽃에 자연스럽게 시선이 쏠린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대부분 지원하는 기능이니 꼭 활용해 보세요!

 

떨어진 벚꽃과 흩날리는 꽃잎으로 연출하기

 

떨어진 벚꽃이나 흩날리는 꽃잎을 잘 활용하면 촬영하면 더 역동적이고 예술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바람에 춤추는 꽃잎을 포착하거나 바닥에 떨어진 꽃들을 카메라에 담거나, 피사체를 꾸미는 데 사용해 보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도 쉽게 벚꽃 사진을 예쁘게 찍는 방법을 알려 드렸어요. 올 봄에는 인스타그램에서 본 것 같은 멋진 벚꽃 사진을 남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