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간절기인 봄철, 기온별 옷차림 추천!
2023. 3. 10. 14:07

 

 

간절기인 봄철에는 기온이 심하게 오르고 내려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되는데요. 기온별로 어떤 옷차림이 좋은 지 추천해 드려요!

 

 

8도 이하 옷차림 추천

 

기온이 섭씨 8도 이하이면 꽤 춥기 때문에 체온 유지가 중요해요!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두껍고 따뜻한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코트, 재킷, 히트텍, 두꺼운 니트 및 후드티가 대표적이죠!

 

 

9~16도 옷차림 추천

 

섭씨 9~16도는 약간 쌀쌀하지만 햇빛이 비치는 곳은 따뜻하게 느껴지는 기온입니다. 재킷이나 코트도 괜찮지만 좀 더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가디건을 챙기면 좋아요! 니트, 청바지도 좋은 옵션인데요. 다리를 좀 더 따뜻하게 하고 싶다면 바지 아래 스타킹을 입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17~22도 옷차림 추천

 

섭씨 17도에서 22도 사이가 되면 상당히 따뜻한 날씨이기 때문에 더운 옷은 입지 않는 게 좋은데요. 얇은 니트나 셔츠, 가디건이 잘 어울립니다. 이 기온부터는 반바지나 치마 역시 잘 어울리는 선택이에요!

 

 

23도 이상 옷차림 추천

 

기온 섭씨 23도 이상이라면 초여름 같은 더운 날씨인데요. 그래서 통기성이 좋은 옷은 면 소재 등의 옷을 입는 것이 좋답니다. 가볍게 반팔을 입는 것도 좋아요!

 

 

 

밤낮 기온 차이 심한 날 옷 입는 꿀TIP!

 

1.  가벼운 코트나 가디건 등 아우터 챙기기

2.  스카프나 모자 등 덧입을 수 있는 액세서리 준비하기

3.  얇은 옷을 겹쳐 입기

4.  여벌의 옷을 보관할 수 있는 가방 챙기기

 

오늘은 간절기인 봄철의 기온별 옷차림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기온차가 심한 간절기에 옷을 알맞게 입지 않으면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 꼭 미리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