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다이렉트 신규 TV 광고 <빠든빠든> 편 온에어
2022. 7. 11. 16:25

 

안녕하세요. 새로운 다이렉트 광고로 인사드리는 현대해상 광고 기획 담당자 이노션 이종용입니다. 올해 초 온에어 35일 만에 유튜브 1,000만 뷰를 달성한 다이렉트 광고 <타임 투 다이렉트> 편을 기억하시나요? 현대해상과 좀비라는 신선한 조합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다이렉트 캠페인이었죠. 그 성원에 힘입어 이번 광고 역시 빠든빠든! 빠르고 든든한 다이렉트의 장점을 어필하기 위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활용했다고 합니다. 그럼 새로운 다이렉트 광고 캠페인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글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종용

 

 

"빠빠빠 든든든든~ 빠~든" 중독성 있는 song 코드 활용

이번 광고 캠페인은 '빠르고 든든한 현대해상 다이렉트'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지난 캠페인 키 메시지였던 '빠든빠든'이라는 키워드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몇 가지 크리에이티브 코드를 활용하였는데, 그중 첫 번째가 바로 CM song이죠.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고객들이 기분 좋게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메시지를 흥얼거리게 만들고자 BGM 선정도 기획 단계부터 아주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아마 눈치 빠르신 분들은 이미 광고 속 BGM이 어떤 노래인지 아실 텐데요. 이번 BGM은 가수 'OOOO'의 노래를 빠든빠든으로 개사한 것이랍니다.

어떤 가수인지 궁금하시지요? 이번엔 제가 특별히 퀴즈를 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보면서 멜로디에 한번 세심히 귀를 기울여보거나, 음악에 귀가 밝은 지인들에게 광고를 공유하면서 함께 정답을 맞혀 보시기 바랍니다. 힌트를 조금 드리자면, 옥상에서 들으면 달이 더 빛날 것 같은 노래랄까요?

 

 

 

 

'영상인 듯 영상 아닌 시네마그래프'

광고는 모델들과 함께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며 아끼는 차일수록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운전자라면 누구나 현대해상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을, 그리고 설레는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현대해상 다이렉트 여행자보험을 권합니다. 특이한 점은 순간 정지된 사진 같으면서도 일부 오브제만 움직이는 영상인 듯 영상 아닌 장면들이 펼쳐진다는 것이죠.

 

아마 현대해상 광고에서 처음 시도하는 크리에이티브 기법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 <빠든빠든> 편은 시네마(Cinema)와 포토그래프(Photograph)의 합성어로 배경은 멈춰 있고 이미지의 특정 부분만 반복으로 움직이는 '시네마그래프' 기법을 활용하였습니다. 마치 특정 부분만 시간이 흐르는 듯한 독특한 느낌을 주는 표현 방식으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더 시선이 집중되고 몰입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광고 속 아이들이 들고 있는 풍선과 남자 배우의 펄럭이는 코트, 여행을 가는 여자 모델의 스카프 등 다양한 요소를 시네마그래프 오브제로 활용하였습니다. 어떻게 촬영했을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촬영 현장을 살짝 공개해 봅니다. 대단한 비밀이 숨어있을 것 같지만 시네마그래프의 연출 방법은 바로 '낚싯줄'이라는 사실!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캠페인!

이번 다이렉트 TV 광고 <빠든빠든> 편은 '빠르고 든든한 빠든빠든 현대해상 다이렉트'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다이렉트만의 키워드를 중독성 있는 CM song 과 몰입도 있는 시네마그래프 요소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기분 좋게 각인시키고자 하는 캠페인입니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기법으로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이번 캠페인, 현대해상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현대해상 다이렉트 신규 TV 광고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