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미래의 직업은 어떻게 바뀔까요?
2022. 5. 16. 16:13

미래에는 어떤 세상이 되어있을까요? 1980년대에 미래를 예상했던 대부분의 것들은 지금 현재 실현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으로부터 미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래에 사라지고 새로 생겨날 직업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비대면 작업을 목적으로 더 이상 인력을 사용하지 않아도 AI나 기계로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생겨나면서 기존에 사람이 손수 하던 직업들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러한 현상은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 미래에 사라질 직업

텔레마케터, 시계수선공, 스포츠 심판, 회계사, 택시기사 등이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 방송사 NBC는 최근 로봇에게 내주어야 하는 일자리에 대한 특집 방송을 방영했어요. 로봇에게 일자리를 뺏기게 되는 이유는 사람보다 실수를 적게 하고 똑같은 말이나 행동을 수년간 되풀이해도 지루해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해요.

 

 

🔎 유지되거나 새로 생겨날 직업

정치학자, 정보보안전문가, 빅데이터 전문가, 클라우드 전문가 등이 있습니다. 점점 고도화되는 기술에 대한 보안과 함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양한 기기들에 연결하여 자동화 시스템인 IOT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전문가를 가장 필요로 하죠. 따라서 IT 및 데이터 보안 분야가 미래에도 안정적일 것이라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합니다. 미래에는 유지될 직업뿐만 아니라 새로 생기는 직업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유망 직종 및 자격증은 로봇 관련 분야입니다. 로봇 개발 기사, 로봇제어 하드웨어 기사 등 미래 전망이 매우 밝습니다.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분야이기에 자연스럽게 인공지능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데요. 컴퓨터와 로봇이 인간을 이해함으로써 인간처럼 생각하도록 만드는 기술 역시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측합니다.

 

 

 

 

멀게만 느껴졌더너 우주여행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낯선 곳을 여행하려면 가이드가 필요하듯이, 우주여행에서도 관광가이드가 필요할 것입니다.

 

 

오늘은 미래에 사라질 직업, 유지될 직업 그리고 새로 생길 직업까지 다양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직업이든 직업에 대한 노력과 열정이 있다면 미래에도 충분히 가치 있는 직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구독자님들,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