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자동차 연비 높이는 운전 습관
2021. 6. 23. 15:47

운전자라면 누구나 관심을 두는 것이 바로 차량 유지 관리 비용입니다. 차량은 다른 재산들과 달리 사용함에 따라 가치가 하락하고 차량의 수리, 주유 등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 보니 대부분의 운전자는 차량 유지·관리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데요.

 

오늘은 차량 유지 관리 비용 감소를 위해 가장 실천하기 쉬운 자동차 연비를 높이는 운전 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자동차 연비란?

연비는 단위 연료당 주행 거리의 비율입니다. 즉 연료 1L로 자동차가 얼마나 주행할 수 있는지는 나타낸 수치인데요. 연비가 높으면 적은 양의 연료로 먼 거리를 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연비가 높으면 자동차를 오랫동안 좋은 상태로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운전하며 자기 차량의 연비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자동차 연비를 높이는 운전습관

교통정보·지리 정보의 생활화

다양한 교통정보와 지리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목적지까지 가는 최적의 경로를 선택해 연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앱을 통한 길 찾기 서비스가 잘 되어 있으니 이를 활용해 연료 낭비를 줄여보세요!

 

엔진 예열 최소화

자동차 시동을 걸자마자 바로 출발을 하면, 연비가 낮아지게 됩니다. 여름에는 약 10초 정도, 겨울에는 약 30초 정도 엔진을 예열한 뒤 출발해 주세요..

 

경제속도 준수

경제속도연료를 가장 적게 소비하면서 긴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속도를 의미하는데요. 일반도로에서는 60~80km/h, 고속도로에서는 90~100km/h의 경제속도를 준수해 운전한다면 자동차 연비를 높일 수 있답니다.

 

급출발은 NO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은 연료 낭비를 야기합니다. 자동차가 출발할 때 연료가 가장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출발은 부드럽게 해주세요. 자동차 출발 5초 후 시속 20km/h에 도달하는 것이 적절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공회전 최소화

공회전이란 기계가 헛도는 것을 말합니다. 장시간 공회전을 하다 보면 불필요한 연료가 소모되어 경제적 손실과 대기 오염을 가중해 환경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

타이어의 적정 기압을 유지했을 때 자동차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승차감이 좋은 상태로 연비도 줄이는 일석이조를 누려보세요~


자동차 연비를 높이기 위한 운전 습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자동차 연비가 높으면 기름이 절약되고, 나의 소중한 차를 오래오래 탈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기억해 경제적인 운전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자동차 유지 관리 비용 감소하는 또 다른 방법

① 자동차 주유비 아끼는 방법

②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