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방콕 여행 중 꼭 가봐야 할 사원 BEST 5
2019. 2. 22. 08:00


겨울 막바지! 겨울동안 움츠러드렀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으시다면 태국 방콕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방콕은 우리나라와 물리적으로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짧은 기간에도 부담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죠! 뿐만 아니라 11월부터 5월까지 건기에 해당되어 비 걱정 없이 여행을 가기 좋은 시기랍니다.


또한 방콕은 화려한 유적지와 건축물들로 가득한 곳인데요~ 그 중에서도 사원을 빼놓을 수 없죠! 오늘은 방콕 여행 중 꼭 가봐야 하는 BEST사원 5 소개해드릴게요.^^   



방콕을 대표하는 상징물, 아룬 사원!


아룬은 과거 왕실 전용 사원으로 이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태국 동전 10바트에 새겨져 있을 만큼 태국에서 중요시 되는 사원이에요. 사원 가운데 우뚝 솟은 탑은 고대 인도의 우주관에서 세계의 중심이라 믿었던 상상 속 수미산을 상징한다고 해요.


또한 아룬 사원은 새벽사원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탑에 장식된 도자기 조각들이 아침햇살을 받아 짜오프라야강 건너편까지 반짝인다고 하는 데에서 비롯되었답니다~ 새벽에도 아름답지만, 해질녘 강 건너편에서 야경을 바라보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저녁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죠!


뿐만 아니라 사원의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짜오프라야강과 방콕왕궁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짧은 바지나 치마, 민소매 등을 입을 경우 사원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두세요.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포 사원!


포 사원은 약 2,000년 전 지어져 방콕에서 가장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 가장 규모가 큰 사원이기도 한데요. 길이 46m, 높이 15m에 이르는 황금 와불상 보기 위해 수많은 불교 신자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로 정교하게 세공 된 이 불상의 모습은 부처님이 열반에 들기 전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라 더욱 유명하죠.


또한 사원 내부에 마사지 센터가 위치해 있어 관광 뿐만 아니라 여행의 피로도 풀 수 있는데요. 따로 예약을 받지 않고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답니다!


참고로 포 사원은 신발을 신고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입장 전 미리 신발을 벗어놓는다면 센스만점이겠죠.



방콕왕궁 내에 위치한, 프라깨오 사원!


프라깨오는 태국 내의 많은 사원 중에서도 특히 유명하고 아름답기로 소문난 사원인데요~ 태국에서 가장 신성시 여기는 에메랄드 불상을 중심으로 화려한 금 장식과 벽화가 수놓아져 있어요.


에메랄드 불상은 에메랄드가 아닌 녹색 옥으로 만들어져 있지만,  처음 불상을 발견한 스님이 붙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계절이 바뀌는 3, 7, 11월마다 국왕이 직접 불상의 옷을 갈아 입히는 예식이 거행된답니다!


왕이 직접 관리하는 사원인 만큼 복장 규제가 엄격하고, 내부 사진 촬영도 금지되어 있어요. 왕궁 입장 시와 마찬가지로 반바지, 민소매, 짧은 치마를 입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선박 모양의 불당이 있는, 야나와 사원!


야나와 사원은 선박 모양의 독특하고 화려한 구조로 다른 사원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사원이에요이 배는 과거 중국과 태국을 오가던 정크선을 본떠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라마 3세가 후손들이 나라에 많 부를 가져다 주었던 정크선을 잊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원을 지었다고 해요.


상대적으로 다른 사원들에 비해 유명하지 않아 관광객 보다는 현지인이 더욱 많이 찾는답니다. 그만큼 태국 전통 종교생활을 접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사원이죠.


사원 외관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지만, 본당 내부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다고 하니 눈으로만 담아주세요~



방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켓 사원!


사켓 사원은 방콕에서 가장 높은 인공 산 푸카오텅의 정상에 위치해있는데요! 원형의 계단을 따라 15분 정도 올라가면 약 80m의 높이에서 방콕 시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사켓은 탑 안에 작은 탑이 있는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진 사원인데요. 작은 탑 안에는 석가모니의 유품과 유골인 진신사리가 모셔져 있어 경건하고 의미 있는 곳으로 여겨진다고 해요.


사원을 가기 위해 가파른 계단을 올라야 하니 편한 신발을 신고 가시는 걸 추천 드려요~ , 사켓 사원 내부에는 신발을 신고 들어가도 되지만, 기도를 드릴 때에는 벗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원들과는 달리 복장 제한이 없지만, 신성시되는 사원이니 가급적 단정하게 입고 가는 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여행자 보험!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한 상해 및 질병, 휴대폰 파손을 책임져줍니다.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만약의 위험에 대비해보세요~



※ 출처 현대해상 고객DB(2014.01∼2017.08, 사고접수 45,300)



그리고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공인 인증서가 없어도 가입 가능합니다! 현대해상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해외여행보험 가입하면 끝! 여행자 보험을 깜빡 했어도 출국하기 전 공항에서 공인인증서 없이도 바로 가입할 수 있죠.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료 계산하기 >>>



오늘은 방콕 여행 중 꼭 가봐야 하는 사원 5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준비해보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90999 (승인일 : 2019.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