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오늘부터 바로 실천하기 좋은 생활비 절약법!
2018. 10. 26. 08:00


많은 직장인분들이 생활비를 절약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나 각종 공과금과 적금 등을 제외하고 나면 생활비를 절약하기가 쉽지 않죠! 오늘은 당장 오늘부터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좋은 생활비 절약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고정적인 지출 이외에 경조사나 뜻하지 않은 사고 처리 비용 등 예상치 못한 곳에서 지출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죠~ 수입은 그대로인데 지출이 늘어난다고 생각하면 생활비를 절약이 더욱 막막하게만 느껴질 수 있어요.


앞으로는 변수가 될 만한 것들 까지도 지출에 포함해서 생활비 예산을 짜보세요~ 변수에 지출하는 비용을 조금씩 늘려서 예산을 짠다면, 나머지 생활비를 줄이는 요령이 생긴답니다.



변수를 포함해서 예산을 짰다면, 생활비 통장과 비상금 통장을 따로 만들어서 관리해보세요. 매달 계획한 생활비만큼 생활비 통장에 넣고, 그 비용 선에서만 지출한다면 생활비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비상금 통장은 매달 남은 생활비를 옮겨 차곡차곡 저축해놓는다면, 예상보다 더 큰 변수가 발생했을 경우에 사용하면 되는데요~ 큰 지출에 미리 대비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만약의 상황에서도 부담이 덜 해지겠죠?



충동구매를 줄이기 위해 지출 달력을 만들고 하루 생활비를 현금으로 넣어두는 방법이 있는데요~ 남은 돈을 그때그때 확인할 수 있고, 현금을 사용하면 소비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충동구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죠.


하루 생활비 중 남은 돈이 있거나, 1회 지출 없는 날을 정하고 해당 일자의 생활비를 비상금 통장에 저축하면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어요.



공과금은 당연히 빠져나가는 금액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그러나 잘 확인해보 신용카드나,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 공과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소액이라고 그냥  넘어가지  말고, 꼭 할인혜택을 확인하여 생활비 절약에 힘써보세요!



매일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한달 동안 축적된 교통비는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지출인데요. 서울지하철 1~9호선을 이용하는 직장인이라면 지하철 정기권을 사용을 고려해보세요. 지하철 정기권은 55,000원으로 한 달간 총 60회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버스와의 환승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냉계부는 식비와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생활비 절약법이랍니다냉계부를 작성하면, 냉장고 속에 있는 남은 재료를 한 눈에 알 수 있고, 불필요한 식재료 구매를 예방하는 등 식비를 줄일 수 있죠. 또 남은 음식을 활용할 수 있는 메뉴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도 절감할 수 있고요!


>>냉계부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CLICK<<


또한, 대부분의 마트는 저녁 시간대에 남은 식재료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기 때문에 이 시간대를 잘 활용하면 식비를 크게 아낄 수 있죠~

뿐만 아니라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결제 시, 카드 제휴 포인트를 활용해 생활비 지출을 아껴볼 수도 있어요~ 현대해상다이렉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 할인 및 제휴혜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나에게 맞는 제휴 포인트 결제 방법 확인<<


지금까지 일상 속에서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볼 수 있는 생활비 절약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현대해상이 소개해드린 내용을 통해 더욱 알뜰하고 게 생활비를 절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