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해외 여행에서 스마트하게 카드 사용하는 팁!
2018. 4. 13. 08:00


생각만해도 설레고 두근거리는 해외 여행. 보통 각 나라에 맞는 통화로 환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출국 전 환전할 시간도 없고, 현금을 소지하기 불안하다면! 해외에서 카드 사용하는 팁을 통해 간편하게 여행을 준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해외 여행 시에 알아두면 좋은 스마트하게 카드 사용하는 팁을 소개합니다!



해외 결제 가능 여부 확인 후 해외 사용 등록


우선, 해외에서 결제가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결제가 가능하다면 홈페이지나 등을 통해 카드 해외사용 서비스 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만약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죠.


② IC칩 비밀번호 확인


일부 국가의 경우 카드 결제 시에 4자리 혹은 6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만약의 상황을 고려하여 출국 전 카드사 문의를 통해 IC칩 비밀번호를 확인해보세요.


더불어, 유럽에서는 IC 신용카드만 결제가 가능 한 곳이 많기 때문에 IC신용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여권과 카드의 영문 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


일부 국가에서는 결제 시에 여권과 결제하려는 카드의 이름을 대조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권과 카드의 영문 이름이 다를 경우 카드 결제를 거부당할 수 있답니다. 출국 전 여권과 카드의 영문 이름이 다를 경우 교체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일 및 결제 대금 확인


해외 체류 중 신용카드 결제 대금이 연체될 경우 신용카드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답니다. 여행 기간 중에 결제일이 있는 경우, 출국 전에 미리 결제 대금을 확인하세요.



해외 결제 수수료 고려


해외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는 수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한 경우에는 보통 기준환율보다 1% 가량 높으며, 추가로 해외결제 수수료율이 1.2~1.5% 더해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약 2~3% 수수료가 붙는답니다.


DCC (Dynamic Currency Conversion)


카드 결제할 때 꼭 현지통화결제로 요청하지 않는 경우 현지통화->원화->USD->원화의 형태로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이중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영수증에 원화가 찍혀있다면 취소하고 다시 현지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좋겠죠!


DCC 관련 내용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기 ▶(http://blog.hi.co.kr/1801)


③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해외에서 카드를 잃어버렸다면! 카드를 정지한 후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긴급 대체카드 서비스 ]


해외여행 시 카드를 분실도난 당했을 경우 카드사별로 긴급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가까운 현지 은행에서 발급 1~3일 이내에 사용 가능한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

※ 임시카드이므로 귀국 후에는 반드시 반납하여 정상카드로 교체 발급받아야 합니다!


출입국 정보 용 동의 서비스 ]


카드 소유자의 해외 출국 여부를 확인한 후 카드 해외 사용 금액을 승인하여 해외 불법 사용을 예방해주는 서비스

※ 카드사 및 콜 센터에서 무료로 신청 가능합니다




해외 여행 중 카드 결제를 하는 경우 보통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호텔, 항공권 예약 등 보증이 필요한 경우에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체크 카드로 결제 후 취소하면 지불한 돈이 약 한달 정도 통장에 묶이기 때문이죠.


또한, 신용카드는 귀국 후 해당 카드사를 통해 일시불로 결제했던 금액을 할부로 전환이 가능하기도 하답니다. 카드사 별로 할부 전환 개월 수, 할부 수수료 등과 같은 규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문의 후 할부로 전환하는 것이 좋겠죠~


한편, 해외에서 ATM으로 현금을 인출할 경우에는 지출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기도 하답니다.


수수료의 경우, 250달러 이상을 한 번에 결제하면 체크 카드 수수료가 더 적습니다. 반면 결제금액이 240달러 이하일 때는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가 더 적죠. 또한 환율이 하락하는 시기 결제일보다 3~7일 뒤 환율을 적용하는 신용카드가 훨씬 더 유리합니다.


지금까지 해외 여행 시 알아두면 좋은 해외에서 카드 사용하는 여러 가지 팁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현대해상이 알려드린 팁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