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효소' 섭취하기
2017. 11. 2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 많이 챙겨 드시고 계시죠? 영양소 높은 음식을 먹었다면, 다음으로 먹은 음식의 영양소를 잘 흡수하는 것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오늘은 영양소의 신체 흡수를 높여주는 효소 섭취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효소 알아보기


우리 몸이 움직이려면 끊임없는 화학반응이 일어나야 해요. 이런 화학반응의 촉매제가 바로 효소랍니다. 효소는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을 작은 분자로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장작이 아무리 많아도 불꽃이 없으면 태울 수 없는 것처럼, 효소가 있어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래서 효소를 생명의 불꽃 이라고도 한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효소가 결핍되어 음식을 먹어도 영양소를 흡수하지 못하고, 영양소 부족과 건강 저하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효소의 중요성


효소는 소화 흡수 촉진, 함염증 작용, 면역 작용, 항산성 유지작용, 세포 부활 작용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많은 역할을 하는 효소, 중요하지 않을 수 없겠죠?




다양한 기능 중 대표적인 것은 소화, 흡수 작용인데요. 주요 영양소를 분해해 체내 흡수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 함염증, 항균작용, 면역작용으로 우리 몸을 보호해주기도 하죠. 이외에도 세포 부활작용을 통해 피부와 머리카락에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효소 섭취법


효소는 우리 몸에서 스스로 충분히 생산해내지 못한다고 해요. 따라서 효소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충분충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효소가 풍부한 음식도 바로 알려드릴게요^^

 

 

대표적으로 청국장, 된장, 김치 같은 발효식품이 있어요. 또 토마토, 양배추, 브로콜리, 양파, 당근, 바나나, 망고, 사과, 어린 잎 채소 등이 있습니다. 이때 채소나 과일은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또 간편히 챙겨먹을 수 있는 효소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생명의 불꽃' 효소의 중요성과 섭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날씨가 많이 추워진 요즘, 움츠러들기보단 건강한 효소 섭취를 통해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