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 ‘하이 갓 탤런트’ 첫 실시
2017. 7. 5.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재능기부 봉사활동이란 자신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곳에 기부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으로, 임직원 누구나 특별한 재능이 아닌 봉사하는 마음만 있다면 간단한 교육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이 갓 탤런트’ 봉사활동은 현대해상 임직원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재능기부 활동으로 임직원의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 참여를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되었습니다.





현대해상 임직원의 재능기부 봉사활동 '하이 갓 탤런트'


올해 재능기부 봉사활동 주제는 ‘목소리 기부’로 지난 6월 27일(화) 및 29일(목)에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알로하 아이디어스 스튜디오에서 다문화 가정을 위한 동화책 낭독 봉사활동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자발적으로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한 25명의 직원들은 먼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알로하 아이디어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로하 아이디어스는 한국어가 서툴러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에 어려움이 많은 다문화 가정에 동화책을 녹음하여 전달하는 목소리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소셜벤처 입니다.




동화책 낭독 봉사활동 진행

 

동화책 녹음에 앞서 알로하 아이디어스 김지영 대표님의 보이스 트레이닝이 있었습니다. 동화책 녹음을 할 때에는 리듬이나 억양, 감정 등을 풍부하게 실어 읽어주는 것과 의성어, 의태어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등장 인물에 따라 목소리를 바꾸어 낭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트레이닝 때부터 현대해상 임직원들은 각자의 목소리 재능을 맘껏 발휘하며 전문 성우 못지 않은 실력을 뽐냈습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이후 팀 별 동화책 녹음이 시작되었습니다. 일주일 전부터미리 스크립트를 보고 개인적으로 연습했지만 막상 녹음을 하려고 하니 직원들 모두 긴장된 모습이었는데요. 역할에 따라 호랑이도 되었다가 홍길동도 되며 다양한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 주었습니다.



직원들의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으로 총 10권의 동화책을 완성하였으며 녹음 된 음원은 도서와 함께 수혜 가정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간단한 교육과 함께 재능 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즐겁고 보람된 시간이었으며 다문화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는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올해 목소리 기부를 테마로 처음 실시한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 ‘하이 갓 탤런트’는 앞으로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임직원들이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