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공과금 절약하고 돈벌자! 에코마일리지 제도 알아보기
2017. 6. 2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전기세, 도시가스, 아파트관리비, 자동차세 등 매월 나가는 공과금에 비용부담을 느끼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무더위 걱정만큼 전기세에 대한 고민도 늘어가죠. 오늘은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아껴서 돈도 절약하고, 환경도 지킬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코마일리지 제도란?


에코마일리지란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인데요.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한 만큼 마일리지 형태로 쌓아 인센티브를 드리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히 말해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 감축 보상 제도라는 것!


이미지 출처: 에코 마일리지 홈페이지


서울시에서 진행 중이며 6개월간 전기, 수도, 도시가스 합산 사용량 감축 시 연 최대 10만원의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답니다.



에코마일리지 감축 혜택은?


절약을 통해서 적립된 마일리지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답니다. 6개월간 측정을 기준으로 5% 이상 아끼면 1만 마일리지, 10% 이상 아끼면 3만 마일리지, 15% 이상은 5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6개월마다 새롭게 갱신되어 1년에 최대 10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에코마일리지로 기부, 포인트적립, 친환경 제품 등으로 교환, 지방세 납부가 가능한데요. 기부는 지구 온난화를 막는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를 기부하고, 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활동입니다. 인센티브에 상시적으로 기부 가능하며, 연말에는 소득공제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여러분도 꼭 한번 참여해 보시기를 추첩합니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카드 발급 방법은?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은 인근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온라인 홈페이지 '에코 마일리지'를 통해 가능한데요. 실명인증 후 주거형태와 고지서 정보를 기재하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신용/체크/멤버쉽카드 중 선택해서 은행 홈페이지나 영업점에 신청 후 수령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이미지 출처: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서울 이외 지역에서 참여하고 싶다면? 서울 외 지역은 탄소포인트제로 참여 가능합니다. 이 제도를 활용하면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상응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하이현과 생활 속 절약을 통한 재테크 팁을 알아보았는데요. 보너스도 받고 환경보호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에코 마일리지! 여러분도 함께 시작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