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날씨가 따뜻해 지는 봄! 해빙기 가스사고 미리 대비하기
2017. 3. 2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이제 완연한 봄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날씨가 따뜻하게 풀렸습니다. 따뜻해진 날씨에 기분도 들뜨고 나들이 준비도 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럴 때 일수록 안전에도 더욱 유의해야 하겠죠. 특히 요즘 같이 해빙기에는 가스 유출 등의 사고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점검을 해 주어야 한답니다. 오늘은 봄철 해빙기를 맞이하여 해빙기 가스 유출 점검하기 팁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빙기에 자주 발생하는 가스 사고


날씨가 따뜻해지는 해빙기에는 얼어있던 땅이 녹으면서 가스시설 붕괴나 느슨해진 배관으로 가스 누설 등이 생기면서 가스 사고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해빙기 가스 사고는 특히 굴착 공사장  등 가스배관과 관련이 있는 공사장에서 자주 일어나는데요. 이밖에도 학교나 상가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에서도 발생할 수 있어 미리 점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가스 사고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평소 관심을 갖고 예방을 하기 위해 주의하는 자세가 필요하겠죠.



직접 가스 점검 실천하기


각 가정에서도 가스 점검을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데요. 특히 LPG 가스를 사용하는 주택의 경우에는 해빙기에 가스 배선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한 손상은 없는지 물이 고이거나 체인 등이 녹슬지는 않았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문제가 있어 보일 경우 전문가에게 점검을 요청해야 합니다.




가스 용기를 살펴본 후에는 조정기와 배관, 호스 등의 상태를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겨울 동안수축과 팽장이 지속 되면서 연결 부위가 헐거워지거나 낡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본 후 이상이 있다면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겠죠.


특히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보일러에서 소음, 진동, 이상과열, 냄새 등 이상징후가 발견된다면 바로 보일러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아보세요!



기타 해빙기 사고 예방하기


해빙기에는 가스사고 뿐만 아니라 화재 사고도 빈번히 일어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겨울철보다 봄철에 화재사고가 많이 일어난다고 하니 평소에도 더욱 신경을 써야하겠죠! 평소 집에서도 누전이나 화재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고, 등산 등 나들이를 떠날 때도 화재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주택가의 경우에는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에 대비하여 습기가 많은 지하실에도 누전이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 안전 점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도 화창하고 기분도 좋아지는 봄! 이럴 때일수록 더욱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행복하게 봄을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