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소녀, 달리다] 제5회 '소녀, 달리다' 달리기축제 현장
2016. 10. 26.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지난 10월 22일 토요일,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우리회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녀, 달리다’의 달리기 축제가 시행되었습니다. ‘소녀, 달리다’의 꽃! 달리기 축제 현장을 소개합니다.


 



소녀들의 운동 습관을 길러주는 ‘소녀, 달리다’


‘소녀, 달리다’는 학업으로 인해 줄어드는 청소년들의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보탬이 되고자 현대해상이 2013년부터 시행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 해까지 총 180여개의 학교에서 6,7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012


‘소녀, 달리다’ 프로그램은 0교시 또는 방과 후 수업을 활용해 한 학기 동안 진행이 되는데요, 달리기와 인성교육을 접목시킨 ‘달리기 수업’과 학기 말에 학생들이 스스로 증가된 체력을 확인하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실제 마라톤의 10분의 1 거리인 4.2195km를 달리는 ‘달리기 축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어느덧 5회째를 맞이한 이날 행사에는 이번 학기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 뿐만 아니라 지난 대회에 참여했던 ‘소녀, 달리다’ 수료생들, 현대해상 직원 가족들까지 총 1,300여명이 참여하였답니다.


 

달리기를 하며 얻는 기쁨


오늘의 달리기 코스는 상암동 노을공원 일대를 한 바퀴 돌고 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평소 운동량이 많지 않은 소녀들이 뛰기에는 다소 먼 거리이고, 코스 중간엔 오르막도 있어서 쉽지 않은 코스예요. 본격적인 달리기를 하기 전에 신나는 음악에 맞춰 준비운동을 하고 몸을 풀어봅니다~ 그리고 드디어 출발!!!! 

 

01

 

“평소 아이와 함께 할 시간이 많지 않아 미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달리기축제를 통해 딸과 함께 같이 열심히 뛰기도 하고 평소 하지 못한 대화도 나누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 삼전초등학교 학부모 최지인


“친구들과 함께 달려서 즐거웠고, 힘든 구간에선 아빠가 뒤에서 응원을 해주셔서 완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해서 더 좋은 기록을 내고 싶어요.” 

- 강명초등학교 민선주 학생


많은 학부모님께서 ‘소녀, 달리다’ 달리기 축제를 함께 참여함으로써 평소에 아이들과 함께 하기 힘든 마라톤 완주라는 경험을 하게 되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소녀들도 부모님께 한 학기 동안 기른 체력을 마음껏 뽐내고 코스 완주를 통해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완주한 소녀들의 아름다운 선물


‘소녀, 달리다’ 달리기 축제가 더욱 뜻 깊은 이유! 바로 달리기 축제에 참여한 소녀들이 성취감뿐만 아니라 달리기를 통해 나눔의 의미와 기쁨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완주한 소녀들은 유니세프 부스에서 지구촌 곳곳에 식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들에게 보낼 ‘생명을 구하는 선물(영양실조치료식, 영양실조치료우유, 식수정화제)’을 직접 선택할 수 있었어요. 생명을 구현대해상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완주한 소녀들이 직접 고른 선물들을 유니세프를 통해 아프리카로 전달할 예정이랍니다.

 

012


지금까지 소녀들의 신체와 인성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소녀, 달리다’의 달리기 축제의 현장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우리사회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소녀, 달리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