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인액터스] 인액터스 ‘씨앗프로그램’ 현장
2016. 10. 1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지난 10월 15일 인액터스 학생들과 함께하는 현대해상 ‘씨앗 프로그램’이 열렸습니다. 현대해상에서 후원중인 인액터스는 대학생들이 일회성 봉사활동이 아니라, 비즈니스와 경제 개념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통해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활동을 말하는데요. 


현대해상과 함께하는 ‘씨앗 프로그램’은 이러한 프로젝트 중 초기 단계에 있는 팀들을 선발하여 초기 자금(시드머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현대해상과 함께하는 씨앗 프로그램


국내에서는 전국 31개 대학에서 약 80여개의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 이 자리에서는 그 중 시행 초기단계에 있는 인액터스 프로젝트 팀 8개 팀이 출전하여 대학생 50여명과 현대해상 직원 및 인액터스 졸업생으로 구성 된 심사위원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 중 5개 팀이 최종 선정되어 팀당 100만원의 시드머니를 지원 받았습니다.


01


특히 이번 시간에는 지난 4월 처음으로 실시되었던 씨앗 프로그램에서 시드머니를 받은 4개팀의 6개월간의 활동내용에 대한 발표도 있었는데요.



사회문제에 접근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볼 수 있었던 시간


현대해상에서 지원 받은 100만원으로 시제품도 만들고, 홍보도 하는 등 아이디어 단계에 있던 프로젝트를 구체화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팀들도 있었고, 심사위원들의 피드백이 프로젝트 방향성을 잡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팀도 있었습니다.


012


학생들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었는데요,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현대해상 직원들은 대학생들이 사회문제에 접근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가능하면 지속적인 멘토링도 진행하고 싶다는 적극적인 모습도 보였답니다.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하여 기업 실무자들의 다양한 관점에서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씨앗 프로그램!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인액터스 학생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