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엑셀 활용팁 2탄
2015. 11. 1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직장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엑셀.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엑셀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알게 되면 업무 효율이 훨씬 높아질 수 있어요. 직장인 여러분의 업무 효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드릴 엑셀 활용팁! 대한민국 직장인분들의 칼퇴를 도와드릴 쏠쏠한 팁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립니다~!!







깔끔한 표를 위한 '드롭 리스트' 만들기


엑셀 작업은 표 양식을 만들 때 활용하게 되는데요. 여러 사람에게 공유해야 하는 양식을 만들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여러 사람이 작성하더라도 표에 동일한 항목이 들어가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드롭 리스트 만들기입니다.


드롭 리스트를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엑셀 메뉴의 ‘데이터’ 항목에서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실행해주세요. 다음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실행하면 ‘제한 대상’에 여러 가지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목록’을 선택하신 후 항목의 이름을 각각 적어주시면 됩니다. 항목을 적을 때는 쉼표로 항목을 구분해주시면 더욱 알아보기 쉽답니다^^


 


하이현은 설정할 수 있기도 하고 실제로 활용하면 편리한 점도 많아서 평소 자주 이용하는 기능인데요. 앞서 설명해 드린 것처럼 여러 사람이 함께 작업하는 공유문서에 활용하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누가 작성하더라도 동일한 항목으로 작성할 수 있어서 데이터를 취합하여 분석 작업을 할 때 특히 편리한 기능이랍니다^^



표의 가로(행), 세로(열) 바꾸기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내용은 엑셀의 가로(행), 세로(열) 바꾸기 방법입니다. 표를 작성하다 보면 예전 문서의 형식으로 그래프가 구현되지 않거나 새로운 양식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땐 엑셀의 가로와 세로 정렬을 바꾸어주셔야 합니다. 이미 완성되어있는 표를 다시 그릴 필요 없이, 정말 간단하게 가로와 세로 열을 바꿀 수 있답니다.


 



먼저 수정할 표 전체를 복사하신 후에 붙여넣고 싶은 셀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신 후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해주세요. 이때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하면 나오는 창에서 마지막 부분에 있는 '행/열 바꿈'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하이현이 알려드린 엑셀 활용팁간단하지만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했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 외에도 궁금하신 기능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 부탁드려요! 하이현이 친절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