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마음心터] 토닥토닥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로 오세요
2015. 10. 30. 09:59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이 있듯이 독서는 우리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마음을 키우는데 큰 힘이 되죠? 현대해상에서는 사내 도서관을 운영하여 임직원들이 책을 통해 지식을 함양하고 마음을 단련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올해부터는 ‘CEO와 함께하는 독서삼매(讀書三昧)’를 통해 임직원이 함께 책을 읽고 공유하면서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는데요!


독서의 힘을 몸소 체험한 우리회사는 ‘독서’라는 테마를 사회공헌에도 도입하기로 하였는데요.^^ 하이현과 함께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에 가보실까요?





토닥토닥 '마음心터'로 오세요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는 지역병원에 도서관을 건립해, 병원을 찾은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도서와 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자칫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약해지기 쉬운 환자와 보호자들이 정서적 안정과 더불어 병을 이겨낼 수 있는 심리적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9월 17일에는 서울 은평병원에서 첫번째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를 개관하고, 이어서 10월 13일에는 경기도 시흥의 시화병원에서 개관식을 진행했습니다.^^「마음心터」도서관을 위해 병원 특성에 맞는 건강과 치유에 관련된 도서뿐 아니라 인문, 교양, 자기개발, 아동서적 등 신규도서를 병원별 1천권 이상 기증하였으며 쾌적한 도서관 환경을 위해 집기, 비품도 함께 기증하였답니다!


현대해상 임직원이 함께 만드는 '마음心터'



 

이에 앞서 지난 8월에는 현대해상 임직원을 대상으로 도서기부 캠페인을 열어 「마음心터」도서관에 기증할 도서를 기부 받았고, 이렇게 해서 모인 약 1,200권의 도서를 병원에 기증하여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방방곡곡에「마음心터」도서관 건립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병원과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문화,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현대해상 「마음心터」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