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교통안전, 약속해 주세요!> 이야기
2015. 10. 26.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2014년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12,110건, 부상자 14,894명, 사망자 52명에 이르며, 보호자의 부주의, 아동의 주의 결핍이 사고의 주요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현대해상은 이러한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통학 방향이 같은 어린이들이 교통안전 전문가의 보호 아래 등하교를 하는 프로그램인 ‘워킹스쿨버스’,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음악대회’ 등을 2010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율동이 함께한 교통안전 뮤지컬 



올해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뮤지컬'이라는 방법을 선택하였는데요. 보다 쉽고 재미있게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현대해상의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현대해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무료 관람 신청을 받았던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교통안전, 약속해 주세요!>이 바로 그것인데요! 지난 9월에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처음 2회의 공연을 시작으로, 이번 달에는 광진 청소년 수련관과 노량진 CTS아트홀에서도 각각 2회의 공연을 진행한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은 <교통안전, 약속해 주세요!> 라는 제목의 '뮤지컬 공연'과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뮤지컬 공연은 [무단횡단은 절대 안돼요!], [도로 근처 활동은 위험해요!], [인라인 스케이트는 안전하게 타야 해요!], [안전벨트는 생명의 끈]라는 4개 주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특히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의 유형과 예방요령을 신나는 음악과 율동으로 구성하여 아이들이 즐겁고 신나게 관람할 수 있었으며, 특히 공연 중간 중간의 ‘안돼요’송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경각심을 일깨우고 참여도 적극 유도했답니다.


직접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체험해요



체험활동은 도로횡단 체험, 가상음주 체험, OX퀴즈,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아이들은 직접 교통안전에 관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교통안전에 대하여 몸으로 익힐 수 있었습니다. 4가지 체험활동을 완료할 때마다 브로셔에 도장을 찍어주고 체험활동을 모두 완료한 아이들에게는 교통안전 퍼즐을 기념품으로 제공하였는데요!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했답니다.^^

 


이번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 공연으로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을 위해 관심을 갖고 노력하는 역할을 수행하고,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의식 증진 및 교통사고 발생률 저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