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도와줘요 현대해상~ 현대해상 고객센터 이용하기
2015. 8. 19. 08:00



"보험계약 관련 문의사항이나 처리 할 업무가 있을 때!" 이런 경우 현대해상 하이플래너를 통해서 문의하거나 계약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가 있다.^^ 하지만 현대해상에서는 다양한 채널에서, 그리고 더 많은 고객분들을 지원해드리고자 온ㆍ오프라인에서 고객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다. 고객센터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콜센터 그리고 고객지원팀까지 총 4가지의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클릭과 터치로 한번에!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이미 삶의 일부가 된 스마트폰! 현대해상은 이런 변화에 따라 고객님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홈페이지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 스마트 고객센터 앱을 오픈하였다. 홈페이지스마트폰 앱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가 넓어지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다는 점이다! 방문을 위해 이동하거나 기다릴 필요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서비스 중에서 많은 고객님들께서 가장 편리한 서비스라고 말씀해주시는 것이 바로 보험금 청구 서비스이다. 앱을 통해 보험금 청구를 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영수증 사진을 찍어서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입된 보험 계약조회, 증명서 발급, 보험계약대출, 어린이보험 자녀등록(태아확정) 등의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이처럼 편리한 서비스들을 고객님들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계약자 본인명의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을 필수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환급/대출과 같은 금융거래 관련 서비스의 경우, 보다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약자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안내 (PC 바로가기/모바일 바로가기)


고객의 내비게이션, 현대해상 콜센터 (1588-5656)

목적지에 이르는 지름길, 최적화된 길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션처럼 현대해상 콜센터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현대해상에 궁금한 것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고객님들과의 거의 모든 대화를 담당하고 있기에 고객님과 가장 가까이 있는 채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갑작스런 자동차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험 가입 상담이나 계약관련 문의를 할 때! 보험금 청구와 대출신청/상환! 그리고 각종 문의까지 다양한 상담과 업무처리가 가능한 만큼 상담원들도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꾸준한 교육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현대해상 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5년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됨으로써, 2008년부터 2015년까지 8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인증받기도 했다.^^


콜센터 서비스 내용 및 이용가능 시간

서비스 내용 (단축번호) 

이용가능 시간

 ㆍ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1번)

 ㆍ자동차 사고접수 (2번)

 ㆍ증명서 팩스 발송 (7번)

24시간 (주말/공휴일 포함)

 ㆍ보험 신규가입 문의 (자동차 5번→1번, 그 외 3번→1번)

 ㆍ보험 계약대출 상담 (6번)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ㆍ계약 변경/해지 (자동차 5번→2번, 그 외 3번→2번) 

평일 09:00 ~ 16:30

 ㆍ질병/상해 사고접수 (4번)

평일 09:00 ~ 18:00 


 

서비스별 콜센터 

현대해상에서는 신속한 맞춤상담이 가능하도록 각 서비스별로 전문상담 전화를 운영하고 있다.


하이카다이렉트 콜센터 1577-1001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운전자 보험 가입 상담 및 계약관련 문의

 

인터넷 콜센터 02)2116-1004

홈페이지/스마트폰 앱 이용 관련 상담 및 문의 

 

대출 상담 콜센터 1588-5655

보험계약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관련 상담 및 문의


신채널전담 콜센터 1577-5659

홈쇼핑, TM(전화), 홈페이지(스마트폰 앱)를 통해 가입한 보험의 계약관련 문의, 사고접수 또는 가입 상담


방카슈랑스 콜센터 1588-5658

은행을 통해 가입한 보험(방카슈랑스) 관련 상담 및 문의


방문해서 업무를 처리하는 '고객지원팀'

먼저 고객지원팀은 주요 지역에 총 12개, 서울 강남, 명동, 광화문, 영등포 4곳과 인천, 수원, 대전, 전주, 청주, 부산, 대구, 울산에 자리잡고 있다.


고객지원팀에서는 가입한 보험의 계약자 변경이나 연금저축계좌 변경 등의 계약관리 서비스와 상해/질병 보험금 청구 서비스, 보험증권, 보험료납입증명서, 대출증명서 등과 같은 증명서 발급 서비스 그리고 만기환급금, 중도환급금, 해지환급금의 환급금 지급 서비스. 마지막으로 보험계약대출이나 부동산 담보대출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방문 전에는 꼭! 전화 확인을 통해 서비스 이용 가능여부, 필요 서류 및 정확한 위치를 안내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거주한 지역에 가까운 고객지원팀이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콜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다^^



서비스 내용 및 이용가능 시간

구분

메뉴

이용가능 시간

계약관리

 ㆍ계약자 변경

 ㆍ연금저출계좌의 이체(타사당사)

평일 09:00 ~ 18:00

증명서발급

 ㆍ계보험증권 발급

 ㆍ보험료납입증명서 발급

 ㆍ대출증명서 발급 등

환급금 지급

 ㆍ만기환급금 지급

 ㆍ중도환급금 지급

 ㆍ해지환급금 지급

평일 09:00 ~ 16:00

대출신청

 ㆍ보험계약대출 신청

 ㆍ부동산답보대출 신청 (일부 고객지원팀 제외)


고객지원팀 위치 찾기(클릭) ‘지점찾기’ 화면 하단 ‘고객지원팀’ 탭 클릭 > 고객지원팀 상세보기 클릭


현대해상의 고객센터 이용방법 유익하게 보셨나요? 현대해상은 언제나 고객 여러분들께서 최대한 만족을 얻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었다. 앞으로도 부족한 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며 더욱 만족을 느끼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발전했으면 좋겠다! 그럼 오늘의 일기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