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인액터스] 열정 가득 청춘들과 현대해상이 함께한 인액터스 국내대회
2015. 7. 2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대학생, 지도교수, 기업인들이 참여하는 '인액터스'를 아시나요?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인액터스는 기업가 정신의 실천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과 생활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하이현이 인액터스 코리아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이들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의미있는 활동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열정 가득 청춘들과 현대해상이 함께한 인액터스 국내대회! 함께 보실까요?




인액터스 코리아란?


인액터스는 기업자 정신의 실천을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 지도교수, 기업인으로 구성된 공동체이며 1975년 미국에서 출범해 전세계 1,600여개의 대학교가 참여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입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4년 인액터스 코리아가 창립되어 현재 국내 31개 대학교에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인액터스에 소속된 대학생들은 일회성 봉사활동이 아닌 비즈니스와 경제 개념을 적용한 프로젝트를 통해 장기적이며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있답니다!


0123



인액터스 코리아는 기업가 정신, 실천, 네트워크를 키워드로 100여 개의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진행된 프로젝트에 대해 성과를 발표하고 우승팀을 가리는 인액터스 국내대회를 거쳐, 국제대회에도 참여하고 있답니다! 멋진 대학생들이죠?+_+ 이러한 대학생들을 응원하고자 현대해상은 이번 인액터스 국내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후원했답니다. ^^



인액터스 국내대회 최종 결승전!


이에 인액터스 국내대회가 지난 7월 9일과 10일 이틀간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예선과 준결승을 거쳐 4개팀이 선정돼 800여 명의 대학생과 기업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최종 결승전이 치뤄졌는데요! 현대해상 박찬종 대표이사님은 결승전에 앞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업을 구상하고 실천에 옮기는 대학생들에게 정주영 명예회장님의 기업가 정신을 언급하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시각장애인, 여성출소자 등 소외되고 차별 받으며 제한된 환경에서 사회와 단절되어 살아가는 이들이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 낸 서울대학교의 인액터스팀이 우승을 차지했고 10월에 열리는 인액터스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해요~>0<

하이현이 알려드리는 인액터스 관련 페이지 

- 홈페이지 http://enactuskorea.org/

- 블로그 http://blog.naver.com/enactusblog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nactuskoreapage

 

지금까지 학업과 취업 준비에도 빠듯한 시기임에도 지역사회를 돌아보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했던 대학생들의 열정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은데요~ 우승과는 상관 없이 그간의 노력에 서로 박수를 보내고 응원하는 모습도 멋져 보였습니다. 그동안 잊고 지냈던 대학생 시절의 열정 가득했던 제 모습도 떠올랐구요.^^ 참여한 대학생들이 앞으로도 어떤 활약을 보일지 기대되기도 했습니다!

 

 

현대해상 앞으로도 대학생들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며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실천형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 할 예정이랍니다~ 앞으로도 인액터스 코리아에서 지역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삶의 질과 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멋진 프로젝트 진행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