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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대상 수상자와의 미니 인터뷰!" 2014년 뛰어난 성과를 보인 하이플래너! 남다른 업무 태도와 고객 관리 능력까지 그들만의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평생 한 번도 오르기 어려운 자리인 연도대상 현대인상 대상. 올해 연도대상에서는 그 영광의 자리에 같은 천안사업부 소속의 두 하이플래너가 올랐다. 남상분 하이플래너와 김휘태 하이플래너 모두 대상을 수상한 횟수도 동일하게 5회째! 특별한 인연으로 더욱 화제가 된 영예의 두 대상 수상자부터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현대인상 대상 수상 기념!
이철영 대표님과 남상분 하이플래너, 김휘태 하이플래너 그리고 박찬종 대표님
고객의 마음을 읽고 감동을 전한다 - 현대인상 대상 남상분 하이플래너
저는 고객과의 만남을 ‘영업’이 아닌 ‘인연’이라고 생각하고, 고객님이 저를 필요로 하는 순간, 그 인연의 끈을 놓치게 되면 다시는 기회가 오지 않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세심한 부분까지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삶에 작은 선물이 되는 하이플래너가 되고 싶다는 마음에 고객과의 첫 만남에서부터 항상 작은 선물을 준비하는 등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여러번 대상을 수상했지만, 저 또한 슬럼프가 찾아오는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보험은 내 천직’이라는 생각을 되뇌며, 이 일만큼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일은 없다고 긍정의 기운을 불어넣습니다. 또한, 어려울 때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는말에 충실해 지난 30년간 써온 다이어리를 펴서 무엇을 간과하고 있는지, 사소한 것을 놓친 것이 없는지 면밀히 살피며 기본적인 역량을 재점검합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은 오로지 고객 - 현대인상 대상 김휘태 하이플래너
저에게 '하루의 시작과 끝은 오로지 고객’ 입니다. 저는 하루에 15~30명의 고객과 상담하는데요. 차에 항상 청바지에서 양복까지 10여 벌이 넘는 다양한 종류의 옷을 구비해 놓고, 고객과 자연스러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때와 장소에 적합한 옷으로 갈아입습니다. 이것이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저만의 노하우입니다.^^
또한 지금 파는 이 상품이 ‘고객에게 적합한 최적의 상품’이라는 자부심으로 고객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역지사지의 자세 또한 중요한데요. 하물며 커피 한 잔을 마실 때에도 어디서 어떤 커피를 마실지 고민하는 게 고객인데, 보험상품을 구매할 때에는 이것이필요한 것인지, 보상은 어떻게 되는지, 가격은 적절한지 등 더욱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이렇게 늘 고객에게 최고의 모습을 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하루하루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자!’는 저의 삶의 모토처럼 영업을 할 수 있는 하루하루가 신이 자신에게 준 소중한 기회라는 생각으로 긍정적 마인드를 갖고 업무에 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원칙! 지속적인 관리와 확실한 보상 처리 - CS스타상 대상 배금순 하이플래너
1998년부터 보험영업을 시작해온 저에게는 고객만족을 위한 원칙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주기적으로 고객에게 전화나 문자메시지로 안부를 전하는 것. 둘째, 보상 서류는 받은 날 즉시 청구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보험금 처리에 있어서는 보험금은 제대로 계산되었는지 서류를 정확히 확인하고, 고객에게 보험금 지급을 알리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하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전문 지식 습득은 물론! 고객의 마음까지 - 우수명예보상위원상 최우수상 김경륜 하이플래너
사고가 발생하면 모든 고객들은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절실한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사소한 사고라도 항상 신중을 기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신뢰와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전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 성향까지 고려한 상담 - 우수상담원상 김경자 상담원
시도조차 하지 않고 ‘안돼’라고 말하기보단 ‘그래도 해보자’라는 문구를 좋아합니다! 도전, 열정, 끈기를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위치에서도 꼭 필요한 존재로 기억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고객이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를 정확히 파악하여 가능한 업무와 불가능한 업무를 구분하여 안내하고, 고객의 성향에 따라 상담이 지연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저의 노하우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고객을 위해 달려온 현대해상인들을 위한 최고의 축제! '2014 현대해상 연도대상 시상식' 모든 수상자들이 기립박수로 환호하는 영광의 자리였던 만큼 나 하이현 역시 언젠간 꼭 영광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순간이 오기를 간절히 바라게 되었다 >0< 현대해상 연도대상 시상식의 주인공들께 전해들은 주옥같은 노하우와 비법들을 항상 새기고 발전하는 모습으로 더 분발하는 하이현이 되어야겠다! 그럼 오늘의 일기 끄읏~
현대해상 임직원의 마음을 모아 드림플러스 기금 전달 (4) | 2015.0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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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움직이는 현대해상의 기업문화 HEART in Heart! (9) | 2015.06.12 |
현대해상의 <마음이♥합니다> TV광고로 보는 그 마음 이야기 (0) | 2015.06.05 |
뜨거웠던 영광의 순간, 2014 현대해상 연도대상 시상식 이야기 (0) | 2015.05.21 |
[하이맘 119 교실] 엄마가 지켜줄께♡현대해상 하이맘 119 교실 (0) | 2015.05.19 |
현대해상 인턴사원 지원자 모두 집중! 현대해상 신입사원 인터뷰 (2) | 2015.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