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명절 장거리 운전 준비, 자동차 필수 준비물은 무엇?
2015. 2. 16.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설 명절! 명절을 맞이하여 지인들끼리 많이 주고 받는 인사말이 바로 "운전 조심해서 고향 다녀오세요~" 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명절이 되면 고향에 내려가는 귀성차량이 몰리면서 교통사고가 많이 늘어나기 때문인 것 같아요ㅠ_ㅜ..그래서 오늘은 하이현이 명절 장거리 운전에 앞서 반드시 챙겨야 할 자동차 필수 준비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여 '스페어 타이어' 준비하기!

장거리 주행을 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타이어의 마모 상태와 공기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겨울철 장거리 주행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타이어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셔야 해요!+_+  그렇다면 타이어의 마모도를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가요? 바로 100원짜리 동전으로 쉽게 체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타이어 접지면 홈에 동전을 넣어서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보인다면 타이어 교체 시기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설 명절 장거리 운전을 하시기 전에는 타이어 점검을 하시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여 스페어 타이어를 준비해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고향길에 오르시기 전에 스페어 타이어를 챙기셨는지 체크해주세요~  물론 스페어 타이어의 공기압도 꼼꼼히 체크하시는 것도 잊으시면 안돼요~!

 


갑작스러운 눈길 운전에 대비한 '스노우 체인'



명절 장거리 운전에 대비하여 자신의 차량에 적합한 스노우 체인을 트렁크에 미리 준비해두실 것을 추천해드려요~ 겨울철 날씨가 어떻게 변할 지 모르기 때문인데요~ 아직 운전에 서툰 초보 운전자 분들은 체인을 설치하는 방법을 미리 숙지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또한 눈이 많이 오지 않는 지방으로 간다고 하더라도 스노우 체인은 늘 준비해야할 필요가 있으니 '스프레이형 체인'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스프레이형 체인은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눈길에서 타이어가 헛돌며 공회전 할 때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스프레이형 체인을 뿌리는 팁은 타이어 위에 지그재그 형태로 여러 번 반복하여 뿌리고, 4개의 타이어 모두 균일하게 뿌리셔야 합니다~ 스프레이형 체인의 경우 30 km/h 이상의 속도에서는 효과가 없으므로 비상용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긴급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안전삼각대'



요즘들어 특히 고속도로에서의 긴급 상황에 대비해 자동차용 안전삼각대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현행 도로교통법상 고속도로 등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자동차 고장, 사고 등으로 운전이 어려운 상황일 경우 100 m 후방, 야간에는 200 m 후방에 안전삼각대를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전삼각대를 설치하지 않을 경우 범칙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트렁크에 안전삼각대를 꼭 구비하셔야 한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지금까지 하이현이 알려드린 명절 장거리 운전 준비법 어떻게 보셨나요?^^ 장거리 운전을 하실 때에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교통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장비들을 꼼꼼히 챙겨주셔야 한다는 점 항상 잊지 마셔야 해요! 그럼 오늘 알려드린 정보 잘 기억하고 계셨다가 설 명절 안전 운전 하시고, 즐거운 새해 맞이하시길 바랄게요~ 이 외에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유용한 자동차 필수 kit 정보가 있다면 마구마구 공유 해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