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독서의 계절, 특별한 도서관으로!
2014. 9. 17. 08:00

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는 걸 보니 가을이 왔나 봅니다~ 가을은 흔히들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는데요, 가을에는 풍요롭고 기온과 습도도 적당해서 평온한 마음이 들기 때문에 책일 읽기에 적합한 시기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었다고 해요.^^


그.러.나 집에 있는 책은 참 많은데도 TV다 뭐다해서 막상 독서 분위기를 잡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 이 생각은 제 사촌동생 유정이도 마찬가지였나 봅니다. "언니, 독서 의지가 가득 샘솟아나는 특별한 도서관...혹시 없을까?" 라는 질문을 제게 던졌답니다. 저 하이현을 척척박사로 보는 유정이의 기대를 져버릴 수는 없는 노릇! 그래서 감수성과 독특함을 두루두루 갖춘 특별한 도서관 세 곳을 하이현이 엄선해서 골라보았습니다.



 

 


 

도심 속 자연과 함께, '삼청공원 숲속도서관'



출처: 종로구 공식 블로그 종로통 


삼청동은 한옥 건물의 전통미와 세련된 건물들의 현대미가 어우러져 산책하기 참 좋은 곳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삼청동 숲 속 도서관'이랍니다. 지난 5월에 개관한 삼청공원 숲속도서관은 삼청공원 초입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말 그대로 주변이 나무로 둘러 싸여져 있고 도서관 안 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자연을 만끽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독서와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북 카페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숲을 바라보면서 차 한잔을 하는 것도 참 좋겠네요 ^^ 삼청동에서 맛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긴 후에 이 곳에서 잠깐 쉬었다 간다면 멋진 하루의 마무리가 되겠지요?


삼청공원 숲속도서관

- 위치: 종로구 북촌로 134-3 (삼청공원 내)

- 운영시간: 10:00 ~ 18:00 ( 둘째, 넷째 주 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휴관)

- 회원가입: 서울시에 거소를 둔 모든 희망 시민

- 웹사이트: 삼청공원 숲속도서관 (http://lib.jongno.go.kr/local/html/libGuide13) 




책이 숲을 이루다, '파주 지혜의 숲'


 

출처: 파주시 공식 홈페이지


문화와 작품들이 가득한 마을에서 24시간 중 언제든 책을 읽을 수 있는 책의 숲은? 헤이리에 위치한 도서관, 파주 지혜의 숲입니다. 다양한 출판사와 명사들에게 기증받은 장서규모는 총 50만권, 서가의 높이는 6.4m 가로 길이가 총 3100m나 되니 거대한 책의 숲이라고 할 수 있겠죠? 총 3개의 섹터로 구성되어 있는 지혜의 숲은 여느 도서관과는 다르게 대출은 불가능하지만 각 섹터별로 배치되어 있는 권독사들이 이용자들에게 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의 성향에 맞는 책들을 골라주기도 한답니다. 24시간 개방되는 구역은 바로 3섹터인데요, 편안한 쇼파에 앉아 마음껏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이지요^^  "우리 젊은이들에의 가슴에 다시 책을 안겨주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곳이라고 하니, 해이리를 방문하는 젊은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마음이 젊어야 진짜 젊은이란 것 아시죠? ^^)


파주 지혜의 숲

- 위치: 경기 파주시 출판도시 내 아시아출판정보센터와 지식연수원 지지향 1층

- 운영시간: 10:00 ~ 20:00 (1,2 섹터)  24시간 개방 (3섹터)

- 회원가입: 별도 회원가입 없음 (대출 불가)

- 웹사이트: 파주 출판도시  (http://www.bookcity.or.kr/guide/guide_02.asp) 






자동차 세상에 푹 빠지다, '압구정 현대모터스튜디오'


출처: 대모터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자동차라면 물 불을 못가리는 분이라면! 자동차 전용 도서관이 있는 압구정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추천합니다. 이 곳은 현대자동차가 고객과의 문화소통을 위해 준비한 독창적인 공간으로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총 5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층에는 스튜디오가 3~5층에는 현대자동차의 자동차 쇼룸및 예술작품들을 만날 수가 있구요, 키즈 라운지까지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안성맞춤(1시간 돌봄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해요)! Library/Cafe 공간은 2층으로 자동차에 관한 책들이 무려 2500권이나 구비되어 있답니다. 또한 구루라는 분들이 상주하고 계셔서 방문객들에게 전시장 안내와 자동차 설명까지 병행해주신다고 하니, 혼자 가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구루에게 물어보면 끝~'이 되겠지요? ^^


압구정 현대모터스튜디오

-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38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 운영시간: 9:00 ~ 21:00 (매달 첫번째 주 월요일 휴관,신정,설날,추석의 당일 및 익일 휴관)

- 회원가입: 별도 회원가입 없음 (대출 불가)

- 웹사이트: 파주 출판도시  (http://motorstudio.hyundai.com/ko/information/location.do) 




지금까지 숲 속 도서관, 자동차 전문 도서관 등 조금 특별한 도서관들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제 설명을 들은 유정이는 헤이리에 있는 지혜의 숲에 꼭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위의 세 도서관 외에도 음악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음악전문 도서관인 '파주 가람도서관', 여행전문 서적이 가득한 '현대카드 여행도서관' 등 특별하고 다양한 도서관들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여러분이 가보고싶은 도서관이 하나쯤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  이번 가을에는 취향에 꼭 맞는 특별한 도서관에서 책 한 권쯤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