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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가이드/보험 상품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안심! 하이카 긴급출동 서비스
2024. 7. 15. 11:13

 

운전 중 자동차가 멈춰버리거나, 기름을 미리 채우지 못했거나, 타이어가 펑크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초보 운전자는 물론 숙련된 운전자라도 당황스러울 이 상황에 필요한 건 바로 긴급출동 서비스인데요. 오늘은 현대해상 Hicar개인용자동차보험 가입자라면 받으실 수 있는 긴급 고장출동서비스에 대해 안내해 드릴게요.

 

 

 

 

 

 

 

고장출동 서비스, 하이카서비스는?

 

하이카서비스는 Hicar개인용자동차보험에 가입자 중 하이카서비스 특별약관에 가입한 분들에게 제공되는 긴급출동 서비스인데요. 갑자기 자동차가 멈춰버리거나, 타이어가 펑크 나는 등의 돌발 상황에 신속히 출동하여 해결해 드립니다. 보험기간 중 6번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보험기간이 3개월 이하인 경우는 1, 3개월 초과 1년 미만이면 3회에 한해 제공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특약 가입 시)

 

 

 

 

 

 

 

하이카서비스 보장 항목

 

그렇다면 하이카서비스에서 보장하는 항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배터리 방전 시 시동 서비스

실내/외 등을 깜빡하고 끄지 않고 주차하거나, 시동을 장시간 걸지 않은 경우, 혹은 주변 기온이 매우 낮은 경우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데요. 하이카서비스에는 자동차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불가한 경우 시동이 가능하도록 조치해 드립니다. , 차량 키의 배터리와 연료전지 등은 해당하지 않는 점 참고해 주세요.

 

타이어 펑크 수리 및 교체 서비스

지면에 닿는 타이어트레드에 구멍이 뚫린 펑크로 인해 운행이 곤란한 경우, 타이어 펑크를 수리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야간이나 기상 상황 등으로 인해 펑크 위치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와 특수장비가 필요한 타이어는 수리가 어려운데요. 또한 타이어 펑크가 아닌 타이어가 찢어진 경우도 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자동차 키를 차량 실내에 두고 차 문을 잠가버려 당황한 경험, 운전자라면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하이카서비스는 차량 잠금장치를 해제하여 드립니다. 단 외산차는 제외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비상 급유 서비스

기름 채우는 것을 깜빡해서, 혹은 주유소를 찾지 못해서 주행 중 연료가 소진된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한데요. 하이카서비스는 연료가 없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보험기간 중 2, 1일당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비상 급유를 제공합니다.

 

 

 

 

 

 

 

견인 서비스

차량이 사고 혹은 고장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하다면 1일당 1회에 한해 요청하는 곳까지 10km 한도로 견인을 지원합니다. 만약 입고된 정비업체 사정으로 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1회에 한해 추가 견인이 제공됩니다.

 

긴급 구난

갯벌에 차량이 빠지거나, 비가 와서 질퍽해진 지면 때문에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을 맞닥뜨리신 적 있으신가요? 이 경우 벗어나려고 하면 더더욱 차량 바퀴가 빠져서 곤란한데요. 눈이나 빙판길에 차량이 미끄러져 도랑으로 빠진 경우도 당황스럽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하이카서비스는 이와 같이 차량이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등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자동차를 구난합니다.

 

휴즈 교환

자동차 휴즈는 자동차 전기 시스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부품인데요. 전기 회로에 과도한 전류가 흐를 때, 퓨즈가 끊어지며 전선의 발열과 화재 등을 예방합니다. 휴즈가 단락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는 등의 이유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새 휴즈로 교환하여 드립니다.

 

Road 차량 진단

자동차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불분명한 이유로 시동이 걸리지 않아 차량 진단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휴대용 진단기기를 활용해 차량 이상 유무를 확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 제조사 진단코드 제공이 되지 않는 등의 이유로 차량 진단이 어렵다면 추가로 견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이카서비스 진행 방법

 

하이카서비스 특별약관에 가입하셨다면, 하이카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긴급 상황이 발생하였다면, 대표콜센터(1588-5656)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하시실 수 있습니다. 이후 접수 안내 연락을 받으신 후, 하이카 전문 서비스요원이 신속하게 출동하여 문제 상황을 해결해 드립니다. 청각장애인이나 언어장애인의 경우 전용 전화번호(013-3366-5656)을 통해 문자메시지로 접수 후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장거리 운전이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 차량이 갑작스레 고장 나면 무척 당혹스럽죠. 돌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이카서비스 특약에 미리 가입해 두시면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 운전하세요!

 

 

 

 

 

준법감시인 확인필 제 20242857호(유효기간 2024.7.15-2025.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