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제 2회 ESG 소셜벤처 공모전 결과발표
2022. 11. 24. 16:05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 이성재)은 지난 '제2회 ESG 소셜벤처 공모전' 을 통해 5개의 소셜벤처를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관련 상품 개발,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지난 9월 현대해상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를 통해 '제2회 ESG 소셜벤처 공모전' 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 지원한 다수의 소셜벤처 중 심사를 통해 루트에너지식스티헤르츠윌림로쉬코리아커넥트아이 5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ESG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루트에너지(대표 윤태환)는 재생에너지 발전소 핀테크 플랫폼으로 현대해상과 재생에너지 발전소 건설 및 운영에 관한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이다또한 재생에너지 가상발전 솔루션햇빛바람지도를 운영하는 식스티헤르츠(대표 김종규)도 관련 상품 개발을 협력할 예정이다.

 

일기쓰기 앱세줄일기개발사 윌림(대표 배준호)은 현대해상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마음쉼표에 온·오프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솔루션 제공을 통해 기존 사회공헌 활동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시니어 문화·여가 플랫폼오뉴를 운영하는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로쉬코리아(대표 현준엽)는 현대해상 자체 헬스케어 서비스인하이헬스챌린지내 시니어 컨텐츠 제휴와 고객참여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커넥트아이(대표 류상직)는 임신·출산 플랫폼열달후에를 개발한 펨테크 스타트업이다커넥트아이는 현대해상과 우리나라의 저출산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공감하고 난임임신출산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컨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현대해상은 소셜벤처와 함께 지속가능하고 실질적인 협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소셜벤처 공모전은 현대해상 ESG경영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한편현대해상은 지난해 제1회 소셜벤처 공모전을 개최하고 선정된 소셜벤처와 함께 친환경 굿즈를 공동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현대해상의 ESG경영 핵심가치를 공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