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소셜벤처와 함께 굿즈 제작
2021. 11. 8. 15:17

현대해상, 소셜벤처와 함께 굿즈 제작

ESG 소셜벤처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

고객 이벤트와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활용, ESG 실천 앞장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ESG 소셜벤처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소셜벤처 기업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굿즈를 개발하고 ESG 관련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현대해상은 소셜벤처의 가치창출을 돕고 지속적인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제1회 ESG 소셜벤처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에는 각종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와 사업 모델을 보유한 다수의 소셜벤처가 지원했다. 그중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제리백, 크리에이터스랩, 터치포굿의 3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고 현대해상은 이들과 협업해 ESG 가치를 반영한 굿즈를 공동 개발했다.

'제리백'은 빛 반사 보행안전 굿즈를 개발했다. 버려지는 옥외광고물을 재활용하고 빛반사 소재를 사용하여 쓰레기를 줄임과 동시에 보행자 안전을 돕는 제품이다.

 

'크리에이터스랩'은 놀이형 슈가 클레이 키트를 개발했다. 과잉 생산된 자연재료로 만들어진 슈가 클레이로 현대해상의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ㅎㄷㅎㅅ(현대해상의 초성을 의미) 감정 키트'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이하고 먹을 수도 있는 제품이다.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기업 '터치포굿'은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DIY 줄넘기 세트'를 개발했다. 깨끗이 세척한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비즈로 직접 줄넘기를 만들어 보고 운동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현대해상은 소셜벤처와 함께 만든 다양한 굿즈를 신규 고객 이벤트 및 MZ세대가 주축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 전략본부장은 "ESG 소셜벤처 공모전은 현대해상이 소셜벤처와 함께 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소셜벤처와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하는 'ESG 등급'에서 2021년 현재까지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하며 지속적인 ESG 경영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