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하이챌린지스쿨’ 프로젝트 결과발표회 현장!
2019. 8. 7. 08:00


지난 722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헤이그라운드’에서 현대해상의 사회공헌프로그램 ‘하이챌린지스쿨’ 학교별 대표 팀의 프로젝트 결과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잠깐! ‘하이챌린지스쿨은 무엇일까요?


빡빡한 학업일정으로 주변과의 관계의 소중함을 잊고 사는 청소년들에게 잠시나마 주변 사회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도전정신과  소통의 중요함을 깨닫게 하는 색다른 수업인데요!



팀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학교마다 청년강사 1명과 5~6개의 팀이 구성되며,  친구들과 다양한 아이디어와 협업으로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수업마지막엔 친구들과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게 됩니다


프로젝트의 성공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팀이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더 중요하니까요. , 그럼! 다시 학교별 대표 프로젝트 결과발표회 현장으로 가볼까요?



이 자리에는 상반기에 본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5개 학교 학생 및 담당교사, 그리고 프로그램 파트너사인 ‘어썸스쿨’의 담당자 및 수업진행자 청년강사 등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과발표회가 시작되었는데요!



처음엔 긴장하는 듯 했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여유있고 자신감 있게 발표를 이어나갔습니다. 프로젝트 주제로 지역 내 소방관, 독거노인, 학교폭력 등 다양한 공감 대상을 선정하였네요! 과연 어떤 아이디어와 어떤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해결했을까요?



수면안대 구입 1개당 쪽잠을 자는 소방관에게 1개의 수면안대를 기부하는 방식의 프로젝트 팀도 있었구요.

 


여름철 습기제거 식물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독거노인의 여름나기를 위한 쿨매트와 쿨베개를 지원한 팀, 저소득 노인층의 일자리를 돕기 위해 학교 내 분리수거 일자리를 창출하고 천연비누를 제작해 수익금을 전달한 팀, 거동 불편 노인들을 위한 지역 내 공공시설 개선하는 프로젝트 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오픈 채팅방을 만들고 응원하는 디자인과 책갈피를 제작하여 홍보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담이 이어졌습니다



발표 후에 이어지는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과 피드백의 시간도 있었습니다. 모두들 진지하게 발표에 집중!



학교별 발표가 모두 끝나고 ‘따뜻한 공감상, 성장하는 팀워크상, 혁신적인 아이디어상, 용감한 도전상, 최고의 임팩트상’을 선발해 모두에게 격려와 칭찬의 시상을 끝으로 결과발표회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본인 스스로와 친구들의 성장에 감동했다고 하는데요! 자신에게 잠재되어 있는 도전정신과 인내심을 발견하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아울러 대부분의 학교는 이번 프로젝트가 끝이 아닌 시작으로 학교에서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작은 움직임이 언젠가는 큰 변화로 이어지겠죠앞으로 우리 친구들의 활약을 기대해 주세요~



참, 5개 학교의 아이들을 바른 성장으로 이끌어 주신 청년강사님들한 학기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