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드림온하이스쿨 4기 멘토 발대식 및 워크숍 현장!
2019. 7. 17. 08:00


드림온하이스쿨(Dream on Hi-school) 4기 멘토 발대식이 현대해상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드림온하이스쿨’ 4기는 우리 회사가 농어촌 학교 청소년들에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뿐만 아니라 정서 지원을 하고자, 비영리법인인 아름다운배움과 함께 시작한 온라인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아름다운배움에서 6월말 멘토 모집을 한 결과, 4대1의 경쟁률을 뚫고 대학생 멘토 15명이 선발되었습니다. 



발대식은 현대해상 사회공헌부 유영철 부장 및 아름다운배움 배정인 사무국장그리고 대학생 멘토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멘토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책임감 있게 활동을 해 주길 당부하는 의미에서 임명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임명장 수여에 이어 당부 말씀과 멘토 대학생 한분 한분의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석자들이 모두 모여 드림온하이스쿨 4기의 성공적인 활동을 위한 기념 촬영이 있었습니다.



발대식을 마친 멘토들은 이틀동안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처음 모인 멘토들이라 모두 서먹서먹하죠. 그래서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름다운배움의 배정인 사무국장이 드림온하이스쿨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뒤이어 아름다운배움의 김융동팀장이 농어촌 청소년 멘토링에 대해 설명하고 멘토를 팀으로 구성하여 팀별로 멘티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지 스스로 학습방법에 대해 기획하고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멘토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충남 아산의 신창중학교 학생 50명을 9월부터 100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개인적인 애로사항을 들어주고 격려할 예정입니다. 멘토와 멘티의 만남은 다음 소식에 전해드리겠습니다.


한편, 우리회사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