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올바른 난방용품 사용법
2019. 1. 18. 08:00


갈수록 추워지는 겨울 날씨에 다양한 난방용품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추운 겨울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 난방용품! 하지만 자칫 방심할 경우 화재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죠


오늘은
겨울철 화재 예방과 안전을 위한 올바른 난방용품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전기장판 없는 겨울밤은 상상하기 힘들죠!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는 특히 저온화상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높은 온도가 아니더라도 장시간 피부가 닿아있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온화상을 예방하기 위해 잠들기 전에는 온도를 낮게 설정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합선으로 인한 화재 예방을 위해 전기장판을 보관할 때는 열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둥글게 말아서 보관해주세요.



요즘에는 전자파가 우려되는 전기장판 대신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온수매트 역시 전기용품이라는 점을 꼭 인지하고 사용해야 해요. 보일러가 작동 중 넘어지거나, 물 부족으로 인해 과열이 되는 등의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특히 온수매트는 물을 데워서 사용하기 때문에 물이 새어 나오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연결 호스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습관도 필요해요.



직장인들은 회사에서도 온풍기나 전기난로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난방용품을 사용할 때는 화재 예방을 위해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인화물질이나 불이 붙기 쉬운 물건을 멀리 두어야 해요.


벽과 20cm 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전원을 꺼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난방 텐트는 에너지 절약 효과는 물론 난방비를 아낄 수 있어서 큰 사랑을 받는 아이템인데요. 난방 텐트 안에서 히터와 같은 온열 기구를 함께 사용할 경우 일산화탄소 중독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내부에 별도의 난방용품을 설치하지 않는 것이 안전해요.


또한 난방 텐트 안과 밖의 온도차로 인해 내부에 습기가 생겨 물이 맺힐 수 있는데요. 이를 방치했다가는 곰팡이가 피어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겨울철 사랑받는 난방용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도와주는 효자 아이템들이 무서운 화재 원인이 되지 않도록 꼼꼼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과 함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