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데스크테리어, 직장인 책상 꾸미기 열풍!
2017. 12. 1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책상은 어떤가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심플한 책상, 아기자기한 책상 등 여러 가지 책상의 유형이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직장인 책상 꾸미기 열풍, 데스크테리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데스크테리어(deskterior)란?


데스크테리어는 책상(desk)와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데스크를 자기 취향에 맞게 인테리어한다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하루에 8시간씩 머물게 되는 책상을 자기만의 공간으로 꾸며 일종의 힐링을 하는 것이죠.



데스크테리어는 스타일이 확고한 직장인 여성들이 책상을 개성 있게 꾸미는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직장인 여성은 물론, 30~40대 직장인 남성, 중년 직장인들에게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들을 통칭하여 '데스크테리어족'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데스크테리어족의 증가


데스크테리어족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은 직장인들이 여가시간보다 많이 머물게 되는 사무실을 꾸미면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일상 속에서 작은 기쁨과 활력을 느낀다고 하네요.



데스크테리어족의 증가에 발맞추어 데스크테리어 소품도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컴퓨터와 함께 하는 만큼 USB에 꽂아 사용하는 가습기, 선풍기, 손난로 등의 미니 USB 가전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책상 위에 놓을 수 있는 미니 화분, 쾌적한 책상을 위한 데스크 클리너,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아기자기한 문구류도 출시되고 있답니다.



데스크테리어 해보기!


데스크테리어를 할 때 가장 염두에 둬야 할 것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책상의 공간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은 아이템을 두는 것은 업무에도 방해가 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책상을 꾸미기에 앞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컴퓨터와 키보드, 전화기 등을 업무 동선에 맞게 배치해주세요.



공기 정화를 원한다면 책상에 두기 좋은 미니 화분을 찾아보세요. 알록달록하고 예쁜 공간을 위해서는 관리하기 쉬운 드라이플라워나 프리저브드플라워도 좋습니다. 깔끔한 데스크테리어족이 되고 싶다면 책상에 두고 사용하기 쉬운 청소기나 데스크 클리너를 구비해보세요. USB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공기청정기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아기자기하고 활기 넘치는 책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좋아하는 피규어나 인형 등을 활용해보세요. 최근에는 캐릭터 상품과 결합하여 방향제, 시계, 컵 등이 나오므로 일석이조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겠죠?


오늘은 사무실 책상을 취향에 맞게 꾸미는 데스크테리어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책상 위의 작은 행복, 데스크테리어를 통해 삶의 활력도, 일의 효율도 늘려보세요! 그럼 지금까지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