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잃어버린 마음을 찾아주세요' 현장 스케치
2017. 11. 7.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마음이 담긴 소중한 물건을 찾아주는 일. 바로 마음만이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지요 잃어버린 사람의 마음을 생각해, 분실물을 찾아주는 “잃어버린 마음을 찾아주세요” 오프라인 캠페인이 어린이 대공원에서 막 시작했는데요. 아직 포근한 늦가을, 따스한 햇살 아래 분주히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 현장 가보실까요?
 

꿈틀꿈틀 놀이터 “로스트 갤러리”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분실물 친구의 주인을 찾아주세요! 

 

어린이 대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첫 번째 교육 프로그램, 바로 로스트 갤러리(LOST GALLERY) 입니다. 로스트 갤러리에서는 각자 사연을 가진 미션 분실물이 곳곳에 놓여져 있는데요. 어린이 친구들은 이 분실물을 찾아, 주운 장소에 분실물 습득 메시지를 남겨보는 분실물을 찾아주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놀이터에서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미션 분실물 도깨비 방망이 붐붐이 입니다. 누군가 도와줄까요?

 

한 어린이 친구가 붐붐이를 찾았습니다! 자, 이제 분실물 메시지를 써볼까?

 

주인을 잃은 가방, 조이를 찾아 메시지를 적고 있습니다.

 

“제 메시지를 로스트 갤러리에 걸어볼래요!”


어린이 친구들은 각 분실물 마다 사연을 읽고, 잃어버린 주인과 분실물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직접 찾아주는 노력을 함으로써, 분실물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배우게 됩니다.

 

갤러리를 가득 채운 분실물 습득 메시지

 

분실물 이야기에 푹 빠졌기 때문일까요? 분실물 스토리월을 떠나지 않는 아이들도 종종 있었는데요. 예쁜 구두, “사나”가 마음에 든 한 아이는 스토리월 앞을 떠나지 못하고, 스탭 선생님에게 구두가 마음에 든다는 고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어린이 친구들의 열띤 참여 덕분에, 로스트 갤러리가 메시지로 가득 차, 빈 공간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소중한 물건을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땡스 레터”


잃어버린 물건을 찾았을 때, 감사와 기쁨을 정성스레 전달할 수 있는 방법, 바로 감사 메시지를 적는 일입니다. 감사 편지를 적는 두번째 프로그램, “땡스 레터”가 어린이 대공원 정문에서 펼쳐지고 있는데요.

 

고객안내센터 앞 땡스 레터에서 감사 메시지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고마운 기억을 되살려, 감사 메시지를 적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미소가 입가에 번지게 됩니다. 참여한 사람 누구나 열심히 적으니 이따금 부는 찬바람조차 잊게 해준 훈훈한 분위기가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제 소중한 물건을 찾아줘서 고맙습니다!


다 적은 감사 메시지는 여기에 붙여보세요!


누군가 애타는 마음을 생각해 찾아준 물건인만큼, 찾아가는 사람도 메시지를 통해 감사를 전달한다면, 분실물을 찾고 배려하는 문화가 우리 사회 곳곳에 스며들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남겨 주셔서 고맙습니다

 

11월 1일(수)~19일(일)에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만나요!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마음봇 메모지 키트를 드립니다 또, 온라인에서도 간단한 퀴즈를 통해 분실물 습득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니, 많이 참여해주세요! 지금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