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어버이날! 부모님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 추천
2017. 5. 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다가오는 5 8,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떤 선물을 드려야 할 지 고민하고 계실텐데요. 요즘은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효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 계획 시 유의사항과, 가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효도 여행 준비 시 유의 사항


먼저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을 준비할 때, 유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무리한 여행 일정을 잡지 않는 것인데요. 특히 노년층은 활동량이 갑자기 증가할 경우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여유롭게 일정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 건강에 무리가 오지 않도록 장시간 비행을 피하고, 배낭 무게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배낭의 무게는 본인 체중의 15%이하가 적절하며, 양 어깨에 분산 될 수 있도록 물건을 배치해야 특정 부위의 통증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컵라면, 고추장, 김과 같은 간단한 한국 음식을 챙겨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혹시나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고추장, 김처럼 간단한 한국 음식을 가져간다면 이 상황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죠?



온천 여행을 계획한다면, 일본 후쿠오카

 

2017년 한 관광 투어의 조사 결과, 부모님께 가장 보내드리고 싶은 해외 여행지 1위로 일본이 뽑혔다고 해요. 일본은 우리나라와 가깝고 볼거리가 풍부해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후쿠오카는 온천 여행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도심을 벗어난 한적한 풍경 속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 중, 장년층이 선호하는 여행지이죠.

 

 

온천마을 유후인은 여유로운 시골의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해 여기저기 둘러보기 좋죠. 뜨끈한 온천욕을 마친 뒤에는 거대 쇼핑타운 톈진 지하도에서 쇼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시골의 한적하고 여유로운 정서를 느낄 수 있고, 일본 쇼핑으로 마무리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유로운 해양 휴양지, 태국 방콕

 

효도 여행을 계획한다면, 아무래도 비행 시간이 길지 않은 가까운 여행지를 찾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동남아 지역은 항상 인기가 많죠. 따뜻한 날씨와 함께 부모님과 전통 마사지를 즐겨 보고 싶다면, ‘태국 방콕을 추천 드립니다. 물가도 저렴하기 때문에 가족이 다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방콕은 전통 마사지로도 유명하지만 화려한 태국 사원, 전통 시장 등 볼거리가 풍성한 곳으로 유명해요. 비만맥 궁전, 아난다 사만콤의 화려한 궁전은 태국의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죠. 또한 근교에 있는 파타야는 방콕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 코스에요. 따뜻한 햇볕 아래서 휴가와 관광을 모두 즐기다 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이현 부모님과 가기 좋은 효도 여행지를 추천해 드렸는데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선정하시고, 계획 시 유의 사항 참고하여 행복한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