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내 고장 명물] 둘러보면 알아유~ 대전편
2017. 4. 2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이번 <내 고장 명물>에서는 가깝고도 먼 도시, ‘대전’으로 떠나보고자 합니다.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어디서나 쉽게 갈 수 있는 곳이지만, 막상 떠나려하면 정보가 별로 없는 곳이 바로 대전인데요. 이에 대전 직원들이 직접 대전의 매력을 알리기에 발벗고 나섰습니다. 그들이 전하는 ‘알면 알 수록 알차고 다양한’ 대전의 진정한 모습을 함께 살펴볼까요!





‘대전’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양반 도시: 사투리에서도 묻어나듯, 여유와 낭만이 넘치는 사람들이 있는 도시입니다. (황의설)


꿈돌이가 반기는 과학의 도시: 추억의 엑스포를 기억하시죠? 대덕연구단지, 카이스트 등 과학기술 연구의 중심이 되는 도시입니다. (허석재)


양파같은 도시: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도시가 바로 대전입니다. (임혜경)


현대해상 대전 직원들이 전하는 대전여행의 꿀팁은?


•아이들과 함께 하는 대전여행이라면, 전국 유일의 ‘효’ 테마공원으로 구성된 뿌리공원도 한번쯤 가볼만 합니다. 성씨에 대한 뿌리와 유례의 정보가 있어 교육적 효과도 좋은 곳입니다. (임혜경)


•대전을 지나는 기차여행이라면, 그냥 지나칠 것이 아니라 대전에 내려 역 근처의 명소들을 잠시 둘러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정겨움과 소소한 재미, 맛과 멋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배재우)



대전을 대표하는 음식과 맛집


묵사발: 도토리묵과 신김치, 김가루에 국물을 더해 입맛을 돋웁니다. 취향에 따라 따뜻한 국물, 살얼음이 동동 뜨는 차가운 국물을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임혜경)


칼국수: 칼국수 축제를 열 정도로 대전 칼국수가 유명합니다. 쫄깃한 면발과 걸죽한 국물의 오묘한 조화가 일품인 칼국수! 40~50년 전통을 자랑하는 가게가 많으며, 대부분 이런 곳은 조미료를 쓰지 않아 더욱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자랑합니다. (유상식)


튀김소보루: 이미 눈치챘을 수 있지만, 성심당의 튀김소보루를 말하는 겁니다. 대전을 이야기 할 때 언제부턴가 성심당이 빠지지 않고 언급되고 있는데요. 전국적으로 유명한 만큼 튀김소보루는 대전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배재우)




대전 직원들이 추천하는 관광명소는?


대흥동 문화거리: 옛날 대전의 번화가였던 대흥동 거리, 이제는 구도시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간직한 추억의 명소가 됐습니다. 허름한 오래된 건물에 예술의 향기가 입혀져 더욱 낭만적인 골목골목이 볼 거리로 가득합니다. (황의설)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 산허리르 따라 만들어진 황톳길은 가파르지 않아, 느긋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맨발로 부드럽고 찰진 황토를 밟을 수 있는 힐링의 장소 입니다. (임혜경)


대청호: 4월, 벚꽃이 흩날리는 봄날에는 이만한 드라이브 코스가 없습니다. 호수와 벚꽃이 어울어져 봄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벚꽃이 지기 전에 꼭 들러보세요. (배재우)


유성온천: 설명할 필요가 없는 유성온천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장소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유성온천의 무료 족욕탕이 있으니 스파가 아니더라도 족욕을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유상식)



현대해상 대전 직원들이 소개하는 대전 여행 팁! 부담없이 떠날 수 있는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은데요. 이번 주말에는 대전 여행을 떠나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