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식목일, 집에서 쉽게 키우는 반려식물 알아보기
2017. 4. 5.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오늘은 4월 5일 식목일입니다! 식목일을 맞이해 집에서 식물을 키워 보려고 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요즘은 1인가구들이 늘어나면서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반려식물을 키우는 분들도 많아 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식물을 어떻게 키우는 것이 좋을지 오늘은 반려식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 식물을 키울 때 주의 사항


반려 식물을 키울 때는 내 방이나 우리 집의 환경에서 잘 자랄 수 있는 식물이 무엇인지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 햇볕은 잘 들어오는지나 건조하지는 않은지, 물은 얼마나 자주 줄 수 있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보세요.



우리 집의 환경을 파악한 후에는 환경에 적합하면서 나의 취향에 잘 맞는 식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식물의 형태나 색감 등 자신의 마음에 잘 드는 식물을 찾아보세요! 내 맘에 쏙 드는 식물을 찾아서 예쁘게 가꾸면 만족도가 더욱 높겠죠!



보는 재미와 키우는 재미가 있는 마리모


먼저 추천해 드리는 반려식물은 마리모 입니다. 마리모는 동글동글하고 귀엽게 생긴 녹조류 식물인데요. 예쁘게 생겼을 뿐만 아니라 관리도 어렵지 않아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리모는 음이온과 산소를 발생시켜 공기를 정화해주는 공기 정화 식물이기도 하기 때문에 집에서 키우기 더욱 좋답니다.


이미지 출처: flikr by Hiroshi Miyazaki


마리모는 물, 자갈, 조개껍데기 등과 함께 유리병이나 어항에 담아 키우면 됩니다. 물은 3일에 한번 정도씩 갈아주고 수온은 35도가 넘어가지 않도록 관리해 줍니다.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에는 햇볕에 물이 뜨거워 지거나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마리모는 광합성을 할 때 물위로 둥둥 떠오르기 때문에 키우는 재미도 있다고 하네요.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한 아레카야자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으로 공기가 좋지 않아 공기정화의 목적으로 반려 식물을 키우는 경우도 많은데요. 공기 정화 식물을 찾고 계신다면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 발표한 공기 정화 식물 50종 중 1위를 차지한 아레카야자를 추천 드립니다.


이미지 출처: flikr by Forest and Kim Starr


아레카야자는 수분이 공기 중으로 발산되는 증산효과도 매우 뛰어난 식물인데요. 하루에 약 1리어에 가까운 수분을 뿜어내기 때문에 가습기 역할도 톡톡히 해줄 뿐만 아니라 유해성 물질이나 전자파 차단에도 효과가 있어 TV나 컴퓨터 주변에 두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식목일을 맞아 소개해드린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유익하게 보셨나요? 집안 분위기 조성에도 좋고 심리적으로 안정감도 줄 수 있는 반려식물. 이번 식목일을 맞이해 키워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