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내 고장 명물] ‘퍼뜩 오이소!’ 부산편
2017. 3. 3.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현대해상 직원들의 목소리로 지역별 각종 명물(맛, 방언, 문화, 관광지)을 만나보는 2017 신규기획 <내 고장 명물>. 이번 목적지는 바로 아름다운 바다와 인심이 넘치는 도시 ‘부산’입니다. 현대해상 부산 직원들과 함께 맛과 멋의 정보들을 구석구석 살펴볼까요?





부산은 이래서 매력적인 도시다!


언제나 바다가 곁에 있는 도시: 스트레스 받거나 우울할 때 바다로 뛰쳐나가 우울함을 시원하게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 (최은송)


다이내믹한 체험 요소가 넘치는 도시: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있는 곳이 바로 부산입니다. 바다수영, 요트 등의 해양스포츠와 트레킹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으로 체험거리가 풍부하다는 것이 장점! (감종근)


츤데레 1등의 도시: 첫 느낌은 투박하고 딱딱하나 내면은 따뜻함으로 가득한 도시랍니다. (김세운)


참고하이소! 즐거운 부산 여행을 위한 Tip


• 이전에는 자가용 없이는 송정을 가기가 힘들었는데, 동해선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졌습니다. 시골 바다처럼 조용하고 아늑한 송정지역도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최은송)


• 야경이 좋은 숙박을 원한다면 센텀시티가 보이는 해운대 부근 또는 광안대교가 보이는 호텔이나 찜질방을 추천합니다. (감종근)


• 부산은 대체적으로 바다 부근이라 바람이 많이 불고 쌀쌀합니다. 바람막이 준비를 잘 해오시길! (이미희)



맛 좀 보이소! 부산의 유명 식당들?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본전돼지국밥: 부산의 대표적인 서민음식이라 하면 바로 돼지국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푸짐한 양과 뜨끈한 그 맛을 느껴보세요! (감종근)

부산역 광장 옆(051-441-2946)


오륙도해물탕: 먹거리 X파일에도 나왔던 착한 해물탕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갓 잡은 싱싱한 해산물의 건강한 맛이 살아있는 믿음직한 맛집으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김세운)

부산 기장군 장안읍(051-728-1871)


초량밀면: 초량 밀면은 저희 부산 사옥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데다 10년째 변함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손님들에게 언제나 인기만점인 식당입니다! 꼭 가서 맛 보세요! (이미희)

부산 동구 중앙대로 225(051-462-1575)




가 보이소! 부산 사우들이 추천하는 관광명소


감천문화마을: 가파른 오르막에 예쁜 집들이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는 곳입니다. 한국전쟁 때 피난민들이 모여 형성된 마을로 지금은 아름다운 벽화가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최은송)


갈맷길: 용호동에서 해운대까지 이어지는 길로 하늘과 바다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김혜원)


해운대 달맞이 길: ‘부산의 몽마르트’라고 불리는 이곳은 드라이브하기에 최적인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다와 모래사장, 동백,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모습이 부산의 최고 명소답습니다. (서동해)


보수동 책방 골목: 한국전쟁 당시 피난 온 교수들과 학생들이 책을 사고팔았던 책방 골목입니다. 고즈넉하고 서정적인 느낌이 참 좋은 곳으로 헌 책들을 살펴보며 부산 여행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김세운)


국제시장: 부산 시민의 삶의 현장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소소하게 즐길 먹거리가 가득한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씨앗호떡, 가래떡 떡볶이, 단팥죽, 물떡 등 하나하나 맛보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최은송)


감천문화마을


현대해상 부산 직원들이 소개해 드린 부산 여행 팁! 좋은 정보가 되셨나요? 부산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은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