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대중교통으로 가기 좋은 여행지 추천! 군산
2016. 11. 30.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많은 분께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어 하시지만, 막상 여행 후의 피곤함 때문에 망설이곤 하시는데요. 피곤한 이유 중, 가장 큰 점이 ‘운전’ 때문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하이현이 자동차 없이 대중교통으로 가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군산인데요!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군산! 하이현과 함께 떠나보실까요~?




 

대중교통으로 군산 가는 법


먼저, 대중교통으로 군산 가는 방법은 크게 기차와 버스가 있습니다. 각자 다양한 지역에서 출발하시겠지만, 오늘은 서울에서 출발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소개해 드릴 테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차를 이용하시는 경우, 군산은 '전라선'이기 때문에 서울역이 아닌 용산역에서 출발합니다. 또한, 무궁화호와 새마을호 이렇게 두 가지 종류의 기차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차 이용하여 군산 가기!(용산역 → 군산역)

 

무궁화호

새마을호

 일반실 이용 가격(성인)

14,600원

 21,700원

 일반실 이용 가격(어린이)

 7,300원

10,800원 

입석 이용 가격

(성인)

12,400원

18,400원

 입석 이용 가격

(어린이)

 6,200원

9,200원

소요 시간

약 3시간 30분 

약 3시간




다음으로는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고속버스의 경우, 고속터미널역에 위치한 센트럴시티터미널, 호남선에서 출발하시면 됩니다. 버스도 우등과 일반 고속으로 나뉘어 있으며, 차가 막히지 않는 경우,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버스 이용하여 군산 가기!(센트럴시티 버스 터미널 -> 군산 버스 터미널)

 

일반버스

우등버스

 심야 우등버스

이용 가격

(성인)

12,800원

18,700원

20,500원

이용 가격

(중고생)

10,200원

18,700원

20,500원

이용 가격

(초등생)

6,400원

9,400원

10,300원

소요 시간

약 2시간 30분



군산 여행지 추천


군산에 도착했다면,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먼저, ‘군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인 새만금 간척지로 가볼까요? 새만금은 만경강과 동진강 하구의 갯벌을 개발하여 용지를 확보한 곳으로, 동북아 경제특구로 발돋움하는 중입니다. 여행의 루트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새만금은 하이현이 꼭 가보시길 추천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여행객은 그리 많지 않지만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두 번째 추천하는 여행지는 고우당입니다. 고우당은 일제 강점기 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반영한 건축물인데요. 2012년, 과거 일제 강점기 나라를 잃은 아픔을 되새기기 위해 일본식 건축물을 복원한 곳이라고 합니다. 현재, 이 곳은 일본식 다다미방을 체험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로 사용되고 있으며 한국 관광 공사가 주관하는 우수 숙박업소인 ‘굿 스테이’로도 지정되었습니다. 군산에는 이 밖에도 진포 해양테마공원, 초원 사진관, 히로쓰 가옥 등 많은 여행지가 있는데요. 듣기만 해도 지금 당장 군산으로 떠나고 싶어지지 않으신가요~?



군산 맛집 추천


여행을 갔을 때, 가장 고민되는 점이 ‘뭘 먹을지’일 텐데요. 하이현이 그 고민의 해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온 ‘지린성’인데요. 지린성의 유명 메뉴는 고추 짜장과 고추 짬뽕입니다.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이 되었는데요. 대기하는 줄이 너~무 길다면, 포장해서 먹는 것도 하나의 팁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전국 5대 빵집 중 하나인 ‘이성당’입니다. 이성당에서 꼭 먹어야 하는 빵은 야채빵과 앙금빵인데요. 이 두 가지는 엄청난 인기 때문에 몇 시간 줄을 서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기다리는 게 싫은 분들은 3일 전에 가게에 전화로(063-445-2772) 예약하시면 바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전화 예약 시, 최소 주문 수량은 10개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이현과 떠나본 군산 여행 어떠셨나요? 군산은 옛 모습을 간직한 근대문화유산 도시이기 때문에 군산을 여행하다 보면,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간단한 역사 공부를 하고 여행을 준비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당일치기로도 가기 좋은 여행지인 군산! 업무 스트레스로 지치신 분들,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께 군산을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