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동곤증 때문에 피곤하고 지친 직장인을 위한 힐링카페
2016. 1. 21.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엊그제부터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졌죠.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온 것 같습니다. 날이 부쩍 추워지면서 혹시 기운이 떨어지거나 우울하거나 피곤하다고 느끼는 분들 계시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추운 겨울에 실내에서 편하게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카페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춘곤증 말고, 동곤증!


봄에만 춘곤증이 있는 것이 아니라, 겨울에도 동곤증이 있답니다. 동곤증이란 계절성 정서장애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겨울에는 일조량이 부족하고 야외활동도 줄어들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가 적어지면서 무기력함, 우울증, 불면증 등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증상의 해결을 위해서는 겨울에도 충분히 햇볕은 받을 수 있도록 산책이나 일광욕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음식으로는 고등어, 연어, 정어리 등 오메가 3가 풍부한 생선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꿀잠으로 피로 풀기! 카페 '낮잠'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잠깐 동안의 낮잠이 가장 효과적이겠죠^^ 낮잠 카페에서는 해먹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캠핑을 갔을 때나 즐길 수 있던 해먹을 카페에서도 즐길 수 있으니 굉장히 재미있을 것 같네요. 야근이나 회식으로 힘든 날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편안하게 휴식을 할 수 있는 좋은 장소랍니다! 토요일과 수요일에는 더욱 특별한 공간으로 변신하는데요. 토요일 저녁에는 'Saturday Movie Night & 어쿠스틱 음악콘서트', 수요일 저녁에는 '묵독파티로의 초대'가 열린답니다. 해먹에서 문화를 즐기는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겠죠^^


이미지 출처: 카페 낮잠 홈페이지


평소에 상상만 하던 해먹 카페가 실제로 있으니 정말 신기한데요! 지난 2014 신사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한 기발한 카페랍니다^^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에는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하절기에는 저녁 8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가격도 1시간에 5,000원 정도이니 근처 직장에 계신 분들은 자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 몸에 맞는 건강차로 힐링하기! 약 다방 '봄동'


잠을 통해 피로를 푸는 방법도 있지만 따뜻한 차를 통해 몸 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좋은 힐링 방법인데요^^ 다양한 건강차를 마실 수 있는 약 다방에서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차를 찾아보세요! 다양한 건강차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차를 고를 수 도 있고, 검진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차를 추천 받을 수도 있답니다.



음료가격이 일반 카페보다는 조금 높다는 평도 있지만 좋은 건강차를 마실 수 있는 점을 생각해보면 지불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약다방 봄동에서는 비용을 내면 족욕도 해볼 수 있습니다. 힐링이 필요한 분들은 꼭 한번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족욕이나 검진 등은 손님이 몰릴 수 있으니 가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것도 좋답니다. 약다방 봄동은 홍대 본점과 판교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이현과 함께 알아본 힐링카페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하이현도 동곤증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됐는데요. 그러고 보니 최근에 부쩍 피곤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셨던 것 같습니다. 모두 힐링카페에서 힐링도 하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시길 바랄게요!